입력 : 2018-05-16 18:41:04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에서 주최하고 GNN뉴스통신이 주관하는 6.13선거 매니페스토365인터뷰 캠페인의 포털독점 송고를 전담하는 공식 오피셜 미디어로 베타뉴스를 선정하고 캠페인 시작을 알렸다.
'매니페스토 356 캠페인 인터뷰’는 오는 6월13일 제 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위해 뛰고 있는 전국 선거구의 예비후보와 국회의원 재보궐선거 지역 예비후보를 대상으로 서면 인터뷰를 진행하고 이를 베타뉴스가 독점 포털 송고하는 캠페인이다.
GNN뉴스통신과 베타뉴스는 지난 5월 9일 'GNN 뉴스통신' 회의실에서 이를 위해 MOU를 체결했다.
6.13 지방선거 출마자는 매니페스토365캠페인 한국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유권자에게 알리고 싶은 자신의 공약과 출마선언문 등을 포털로 송고 할 수 있다.
매니페스토365 인터뷰 캠페인은 지난 2008년 부터 매 선거마다 인터뷰 캠페인을 진행해 와서 이미 출마자와 유권자에게는 낮설지 않은 서비스다.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 한국본부 아시아 담당 이사 아네스는 "매니페스토는 끝이 아니라 소통의 시작이라 말할 수 있다"며, "캠페인을 통해 출마자들이 다시 한번 약속과 소통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피셜 미디어로 선정된 베타뉴스 이직 대표이사는 "정책중심의 공명정대한 선거를 뿌리내리는데 뜻을 같이한다"며, "향후 베타뉴스도 매니페스토의 최 전방에서 함께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매니페스토365캠페인 지정 주관사인 GNN 뉴스통신은 지난 2008년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의 약속대상 후원을 시작으로, 공동 캠페인을 진행해 왔다.
또한, 지난해인 2017년 부터는 기초단체별로 '소통대상'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다.
'매니페스토 365 캠페인’은 선언적으로 공약과 소통에 대한 의지를 밝히고, 공약이 유권자에 쉽게 다가갈 수 있게 하기 위한 공익 캠페인이다.
매니페스토365캠페인 본부는 보도자료 작성이 어려운 캠프나 후보에게는 검증된 현직 기자를 연결해서 도움을 준다고 하니 관심 있는 후보는 매니페스토365캠페인 본부로 연락을 취해 볼만하다.
한편, 주관사인 GNN 뉴스통신은 이미 프랑스 AFP relaxenws 통신사 뉴스 콘텐츠를 한국에 독점 배급하고 있으며, 오는 25일부터는 세계 3대 통신사인 AFP 통신의 매일 3천개 사진과 5천개 기사를 한국에 공식배급을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본 캠페은 AFP relaxnews 한국지국, 비아이핀테크(주), FX기어바이크(주), 세이폴(주) 등이 후원한다
베타뉴스 박창용 (moh.burnpark@gmail.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