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8-05-09 14:32:04
제주도 6대 개발 프로젝트가 뜨거운 관심 속에 가속화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신화역사공원, 영어교육도시, 서귀포 관광미항, 예레휴양형 거주단지, 제주 헬스케어 타운, 첨단과학기술단지 등 제주의 미래 먹거리를 위한 종합계획안이다. 그 중 주목받는 ‘신화역사공원’과 ‘영어교육도시’가 제주 서부권에 한창 조성 중이다.
신화역사공원은 마이스(MICE)산업의 주요 거점으로 발전 기대가 크다. 축구장 570개 크기인 398만5601㎡ 규모로 조성되는 신화역사공원은 동서양의 역사·신화·문화를 반영한 테마 존에 20여가지 놀이기구를 갖춘 테마파크와 워터파크, 쇼핑몰이 들어선다. 국제회의나 전시행사 등이 가능한 특급호텔, 외국인 전용 카지노 등도 갖춰진다.
신화역사공원 지구에 이미 개관하여 운영 중인 항공우주박물관은 공군, JDC, 제주특별자치도가 합작해 만들어낸 대한민국 유일한 항공우주박물관이다. 3D, 4D, 무중력체험 등이 가능해서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 인기다.
이런 시점에서 신화역사공원과 가까운 곳에 분양 중인 ‘산방산 어반아르떼’가 주목받고 있다. ‘산방산 어반아르떼’는 신화역사공원과 가깝게 있어 근로자의 출퇴근은 물론, 그 외의 입주자들의 쇼핑 및 레저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그 뿐 아니라 제주 국제학교와도 가까워 아이들이 가깝게 등하교를 할 수 있으면서도 학부모들은 산방산과 아름다운 오션뷰를 즐기며 힐링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중문관광단지, 제주역사박물관, 송악산, 용머리해안 등이 인접해 관광지로서의 가치도 풍부하다. 라온CC, 캐슬렉스CC 등 유명 골프장도 인근에 있다.
제주에서도 손꼽히는 올레길 10코스의 아름다운 경관과 요트 계류시설 400척 및 상업, 쇼핑시설이 계획된 화순 마리나항 등 개발호재로 미래가치도 밝다. 영화 건축학개론 디자인자문을 맡은 (주)팀반건축사 허재혁 대표와 해운대 엘시티더샵의 유니트상품개발을 한 아이플래닝 김영진대표가 설계를 맡아 독특하고도 모던한 평면특화설계가 특징이다.
1층 세대는 지하층을 연결한 히든스페이스를 두어 스튜디오나 아뜰리에 등으로 사용할 수 있고 4층 세대는 복층형으로 만들어 공간활용을 극대화했다.
샘플하우스는 제주시 오라1동 에 위치해 있고 시행은 대한토지신탁(주)이 맡았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