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라이트온, 휴대성 강조한 가벼운 외장 ODD ‘ES-1’ 출시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8-01-02 16:27:06

    태진금속(대표 안태균)이 이선디지탈(대표 정현수)과 유통 파트너 계약을 맺고 라이트온(Lite-On)의 새로운 ODD 신제품을 출시한다. 신제품 외장 ODD ES-1은 휴대성을 강조한 무게와 부담 없는 디자인을 갖춘 제품이다.

    ES-1은 220g의 가벼운 무게와 13.5mm 두께의 슬림함을 갖춰 휴대성을 높였다. 또 별도의 전원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USB로 간단한 설치·제거가 가능하다. 지원 운영체제로는 윈도우, 맥OS, 리눅스까지 폭넓은 호환성을 지니고 있다.

    더불어ES-1은 데이터를 CD와 DVD 레이어에 새기는 방식을 통해 최대 저장 기록 시간 약 1,000년의 데이터 반영구 보존이 가능한 ‘M-DISC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또 디스크 로딩 시 속도를 자동으로 조정하여 데이터 전송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스마트X(SMART-X) 기능과 버퍼 언더링 방지 및 OPC 기능을 제공하는 SMART-Burn 시스템, 소음방지와 진동방지에 최적화된 ABS 시스템을 적용해 보다 쾌적한 환경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외에도 태진금속은 이선디지탈과 함께 신제품 ODD 출시를 기념하여 ES-1 모델 외 3종 구매 이벤트 ‘라이트온, 라이트온(Lite-On, Light-On)’을 진행한다. 4가지 컬러와 4가지 조명 모양의 취침등으로도 활용이 가능한 LED 무드등을 받아볼 수 있다. 추가로 ES-1 외 내장 ODD 제품 군인 IHAS124, DS-8ACSH, DU-8AESH 까지 총 4개 제품 대상 고급 여행용 세면 파우치를 받아볼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태진금속 라이트온 담당자는 “최근 노트북 시장을 살펴 보면, 크기와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인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초고속 인터넷과 USB 메모리 등 다양한 저장매체의 등장으로 인해 ODD는 필수가 아닌 선택이 되어 가고 있다. 그러나 ODD는 데이터 백업 및 교육, 소프트웨어 시장을 비롯하여 GB 단위의 데이터를 저장하여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 광디스크처럼 저렴한 저장매체는 없어 아직까지 단단한 시장을 구축하고 있기에 ES-1 역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