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7-10-04 08:12:18
캠핑하기 좋은 계절 가을이다. 여기에 최장 10일의 추석 황금연휴까지 맞물리며 여행 욕구를 더욱 자극한다. 최근 몇 년 사이 불어닥친 캠핑 열풍은 관련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이어졌고, 욜로(YOLO) 트렌드와 맞물리며 캠핑은 더욱 대중 속 깊이 스며들었다.
그 종류 또한 다양하다. 고급장비를 갖춘 글램핑, 자동차를 활용한 오토캠핑을 비롯해 최근에는 무거운 장비를 챙겨 장거리 캠핑을 떠나기보다는 도심에서 소풍처럼 가볍게 즐기는 형태인 캠프닉(캠핑+피크닉)의 개념도 등장했다.
식당과 카페들도 이러한 유행을 재빠르게 흡수해 저마다의 색깔로 캠핑을 매장 곳곳에 자연스레 녹여냈다. 춘천에 위치한 '콧닭고숯불닭갈비'가 대표적인 케이스다. 콧닭고숯불닭갈비는 양념닭갈비, 간장닭갈비, 소금닭갈비를 메인 메뉴로 하는 캠핑 컨셉 닭갈비 전문점으로 특별한 비법이 담긴 양념과 남다른 숙성법 및 고기관리로 한번 맛보면 잊을 수 없는 맛으로 수많은 단골을 확보하고 있다.
그중 가장 주목받고 있는 메뉴는 소금닭갈비와 숯불볶음밥이다. 직접 제조한 소금을 이용하는 소금닭갈비는 수년간의 노하우를 담아낸 메뉴로 판매개시 3주 만에 최고의 매출을 기록했을 정도다. 숯불볶음밥을 향한 사랑 또한 뜨겁다. 주방에서 조리되어 나오는 것이 아닌 즉석에서 조리하는 형태로 숯불향 가득 담은 깊은 맛은 물론이고 한 공기 2000원이라는 합리적인 가격에 '착한볶음밥'으로 불린다.
쌈장과 상추를 사용하지 않는 콧닭고만의 특이한 쌈도 인상적이다. 콧닭고 측은 소금닭갈비의 경우 그냥 먹거나 양파절임을 올려 드시면 좋고 양념•간장닭갈비는 그냥 먹거나 무쌈, 비빔파절이, 양파절임과 함께 쌈을 싸 드시면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고 닭갈비를 맛있게 즐기는 팁을 소개했다.
숯불닭갈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숯도 최고만을 고집하고 있다. 참숯 중 가장 좋은 비장탄을 사용하고 있으며 재사용 숯 사용은 절대 사용하지 않는 것을 철칙으로 하고 있다. 또 캠핑 컨셉 매장답게 수영장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가족•친구•커플과의 근교 여행 장소로도 그만이다.
콧닭고숯불닭갈비 관계자는 "손님상에 오르는 모든 음식은 내 부모님과 자식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정성을 담아내고 있다. 앞으로도 최고의 닭갈비 맛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콧닭고숯불닭갈비는 예약을 받지 않으며 방문 순서대로 식사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 이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포털사이트 검색과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전소영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