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대세로 떠오른 배틀그라운드, FPS에 최적화된 ‘뷰소닉’ 게이밍 모니터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7-08-25 17:37:05

    블리자드의 인기 온라인 FPS 게임 오버워치를 시작으로 게이밍 모니터 시장이 급성장했다. 오버워치는 찰나의 순간에 승부가 결정이 나기 때문에 높은 주사율의 게이밍 모니터로 오버워치 화면을 더욱 부드럽고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은 물론 커브드(곡면) 기술이 적용된 모니터라면 대형 화면에서도 높은 몰입감을 선사에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오버워치 게임의 인기가 지속됨은 물론 온라인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킴에 따라 FPS 게임의 인기가 움츠러들 기세가 보이지 않는다. 여기에 20년 만에 UHD 그래픽으로 돌아온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가 출시됨에 따라 게이밍 모니터의 인기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사진=뷰소닉)

    다양한 게이밍 모니터 라인업의 출시로 게이밍 모니터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제조사로는 ‘뷰소닉(ViewSonic)’을 꼽을 수 있다. 최근 뷰소닉은 최대 240Hz의 주사율을 지원하는 게이밍 모니터 '뷰소닉 XG2530 프리싱크 240 Gaming 무결점'을 새롭게 출시했다.

    240Hz의 주사율로 기존 144Hz 모니터보다 한층 부드럽고 선명한 화면을 표현하는 만큼 프로게이머와 같은 하이엔드 PC 환경을 꾸미고자 하는 이들에게 잘 어울린다. 이번 기사에는 240Hz 게이밍 라인업을 갖춘 뷰소닉의 게이밍 모니터 3종을 살펴보도록 하자.

    ■ 배틀그라운드 최적화, 뷰소닉 ‘XG3202-C 커브드 프리싱크 Real 144'

    '플레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제대로 즐기고자 한다면 뷰소닉 ‘XG3202-C 커브드 프리싱크 Real 144'를 눈여겨보자. 144Hz 주사율의 지원으로 일반 모니터보다 부드러운 게임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현재 배틀그라운드의 제원이 높은 편이라 144Hz 이상의 주사율의 모니터는 게임을 제대로 구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현재는 144Hz 주사율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기기 위한 최적의 게이밍 모니터라 할 수 있다.

    여기에 광시야각 패널을 채용해 상하좌우 178도까지 색 왜곡이 없으며, 32형(81.0cm) 화면에 1800R 커브드 곡률로 게임의 몰입감을 한층 높여준다. 또한 입력 장치 간의 신호 전송 시간을 최소화하는 ‘로우 인풋렉’ 기술을 적용했다. 해당 기술 덕분에 게이머가 입력하는 모든 컨트롤이 지연 없이 발휘하도록 해 게이머의 승리에 도움을 준다.

    ■ 고해상도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 뷰소닉 ‘XG2703-GS 165 Gaming’

    높은 제원의 하이엔드급 게이밍 모니터를 찾는다면 뷰소닉 ‘XG2703-GS 165 Gaming’이 어울린다. 27형(68cm) 크기에 QHD(2560X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최대 165Hz 주사율을 지원해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체감할 수 있으며, 엔비디아 지싱크(G-Sync) 기술을 지원해 모니터와 그래픽카드의 재생 빈도가 어긋나 화면이 찢어지는 티어링(Tearing) 현상을 없애 완벽한 게이밍 화면을 구축할 수 있다.

    제원만으로도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로 불릴만한 뷰소닉 ‘XG2703-GS 165 Gaming’은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 피파 등 화면 전환이 급격한 게임에 잘 어울리며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스타크래프트:리마스터를 위한 게이밍 모니터로도 잘 어울린다. 여기에 입력 장치 간의 신호 전송 시간을 최소화하는 ‘로우 인풋렉(Low Input lag)’ 기술을 지원한다.

    ■ 오버워치를 위한 최상급 게이밍 모니터, 뷰소닉 ‘XG2530 프리싱크 240 Gaming’

    오버워치나 스타크래프트 게임에서 프로게이머급의 반응 속도를 원한다면 ‘XG2530 프리싱크 240 Gaming’ 게이밍 모니터가 어울린다. 25형(63cm) 크기에 최대 주사율 240Hz로 상당히 부드러운 화면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응답속도 1ms를 지원해 반응속도가 매우 빠르다. 여기에 AMD 프리싱크를 지원해 화면이 찢어지는 티어링(Tearing) 현상도 억제한다.

     ▲ 뷰소닉 XG2530 프리싱크 240 모니터를 사용하는 프로게이머 '아르한' 선수(유튜브 캡쳐)

    게임 장르에 따른 다양한 최적화 모드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블랙 스태빌리제이션 적용으로 어두운 영역을 최대 22단계로 조정해 어두운 곳의 적도 선명하게 볼 수 있는 화면 조정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모니터 스탠드는 상하각 조절 외에도 피벗(Pivot)과 높낮이 조절, 좌우 회전 등이 가능해 활용도를 높였다.

    ▲ 아프리카 프릭스 '아르한' 선수의 뷰소닉 XG2530 사용 동영상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