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기브텍, 클라우드형 블록체인 ‘G블록-체인’ 상용화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6-11-18 13:12:46

    핀테크 스타트업 기브텍(대표 김승기)은 클라우드형 블록체인 ‘GBlock-Chain’ 개발을 마치고 상용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블록체인은, 컴퓨터 네트워크 상에서 사용자 각자가 생성한 디지털 데이터의 집합인 블록을 생성하고, 이전 블록을 포함하는 위·변조 증빙 메커니즘이 적용되어 다수의 블록들이 연결 관계를 갖게 되는 일종의 분산형 데이터 베이스 전자 장부시스템이다.

    현재 까지는 비트코인과 같은 디지털 암호화 화폐의 거래 장부 역할을 해왔지만, 최근 들어 금융당국이 디지털통화의 제도권 편입과 블록체인 공동연구를 서두르면서 다양한 분야로 확대, 재조명되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주요 시중은행에서는 금융업무 자동화와 효율성 증진을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문서인증, 외화송금, 생체인증 시스템 연계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연계한 블록체인 기반 기술개발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이다.

    기브텍은 이번에 클라우드형 블록체인 서비스인 ‘GBlock-Chain’을 출시했으며, 전자문서기반의 송금서비스를 비롯하여 해외송금 등 다양한 핀테크 사업에 진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

    ▲기브텍 ‘GBlock-Chain’ 아키텍처 

    기존 블록체인은 하나의 블록을 만드는 과정 중 핵심 공정에 해당하는 작업증명(Proof of Work) 과정을 참여 하는 컴퓨팅 디바이스(PC, Mobile Phone 등) 각자가 경쟁적으로 수행하는 반면, G블록체인은, 클라우드 소싱(Cloud-Sourcing) 형태로 참여하는 다수의 유저들이 협업하는 방식으로 작업 증명 과정에 참여하는 모델이다.

    기브텍 김승기 대표는 “기브텍은 전자문서기반 송금서비스 원천기술 보유 및 서비스 업체로서 이번에 ‘두리안’서비스에 적용된 G블록체인기술을 자체 서비스뿐만 아니라 다양한 핀테크 기업과 상생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더 의미 있다”며 “G블록체인 API를 개방하여 많은 핀테크서비스 업체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기반을 조성하는 데에 의미를 둔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50470?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