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캐논코리아, 2014 미래작가상 전시회 연다


  • 강형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5-02-04 21:11:39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이 박건희문화재단(이사장 구본창, www.geonhi.com)과 함께 진행해 온 '2014 미래작가상' 전시회를 오는 2월 7일부터 3월 15일까지 신사동 캐논 플렉스 압구정점 갤러리에서 연다.


    이번 전시는 2014년 7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4 미래작가상 공모에 지원한 총 104명의 지원자 중 최종 수상자로 선정된 예비작가(강예제, 강응규, 조승현) 3인이 6개월 간의 튜터링 과정을 통해 얻은 결과물을 선보이는 자리다.


    미래작가상은 박건희문화재단과 캐논이 함께 진행하는 차세대 작가 양성 프로그램으로 2007년부터 시작해 8회째를 맞았다. 기업의 메세나와 문화재단의 교육사업을 융합시킨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총 36명의 수상자가 선정돼 예비 사진 작가로서 잠재력을 펼친바 있다. 올해에도 국내 사진∙영상분야의 전문심사위원들이 응모자들의 포트폴리오를 심사, 수상자 3인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캐논으로부터 DSLR 카메라 EOS 6D와 EF 24-105mm f/4L IS USM 렌즈를 포함한 장비를 지급받아 마스터 튜터인 구본창 작가를 비롯한 전문 사진작가 4인의 튜터링을 받아왔다. 전문가들의 튜터링을 통해 사진가로서의 삶과 태도에 대한 고찰은 물론 예비사진 작가로서 작업의 폭을 더욱 깊이 있게 변화시켜왔다.


    강예제 예비작가의 '고아'는 의자라는 소품을 이용해 단편 영화의 한편의 이야기를 사진 한 장에 담은 것 같은 스토리를 구성했다. 강응규 예비작가의 '학교'는 잠재적으로 정의되어 있는 권위적이고 일률적인 학교라는 공간을 사진으로 풀어냈다. 마지막으로 조승현 예비작가는 '박제 아닌 박제'는 박제와 살아있는 동물들을 디지털로 만들어낸 가상의 공간에서 안정적인 구도와 다채로운 상황 설정으로 재미있게 표현해냈다.


    수상자들의 마스터 튜터를 담당했던 구본창 작가는 "2014 미래작가상 수상자들은 튜터링 기간 동안 다양한 촬영 환경에서 구도와 연출을 고민하고 스스로의 작업을 더욱 깊이 있게 변화시켜왔다. 이번 전시회는 대학생들의 자유로운 상상력과 새로운 시선의 작품을 접할 수 있는 즐거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강동환 사장도 " 미래작가상에 선정된 3인이 미래의 사진작가로서 발돋움하기 위해 지난 6개월 간 성실히 준비해 온 노력의 결과물을 선보이는 장이다. 앞으로도 캐논은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창의적인 시선을 가지고 사진작가로서 발돋움해 나갈 수 있도록 미래 사진작가 양성에 지원과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남구 신사동의 캐논 플렉스 압구정점 지하 1층 갤러리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2월 7일(토)부터 3월 15일(일)까지 운영된다.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별도의 관람료 없이 누구나 전시를 즐길 수 있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6096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