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5-01-20 23:12:14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1월. 누구나 계획을 세우지만 신년에 세운 계획을 막상 실천에 옮기기는 말처럼 쉽지 않다.
바쁜 업무와 피곤한 일상에 찌든 직장인들에겐 더욱 어려운 일. 최근 한 시장조사업체가 직장인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2015년 목표로 ‘금연금주 등 건강관리’, ‘자격증•승진 등 시험 준비’, ‘재테크’ 등 야심 찬 계획들이 차례로 꼽혔으나 ‘과거 새해 계획 달성률’에 대해선 응답자 50% 이상이 절반도 지키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가운데, 최근 직장인 사이에선 새해 계획을 달성하는데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하는 스마트 앱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특히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자기계발에 투자하려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건강관리, 자기관리, 어학공부 등과 관련된 앱들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어느덧 훌쩍 2주가 지난 새해, 완생을 꿈꾸는 직장인들의 후회 없는 2015년을 만들어 줄 윈도우 스토어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 유용한 앱들을 소개한다.
다이어트에서 모든 건강 관리까지 한번에 앱 헬스볼트(Health Vault)
헬스볼트(Health Vault)는 건강 정보를 보관하고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사용자가 정한 목표 전체에 대한 진행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다. 구체적인 목표치를 설정하고 정보를 기록함으로써 건강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영양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일일 칼로리 섭취량과 식사 일지를 손쉽게 관리하고, 체중 변화도 체크할 수 있어 다이어트는 물론 전반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해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
(가격: 무료/다운로드: http://aka.ms/rje8kb)
다양한 기기를 통한 손쉬운 스케줄 관리, 분더리스트(Wunderlist)
매일 출근 후 자리에 앉아 처리해야 할 업무들을 떠올려보지만, 우선순위를 잘못 파악하거나, 깜빡 놓치는 일도 생긴다. 분더리스트(Wunderlist)는 스마트폰과 웹에서 빠르고 편리하게 할 일을 등록하고 관리하는 앱으로, 터치 한 번으로 일정 및 해야 할 일 업데이트하고 마무리한 일은 지워가며 리스트를 정리할 수 있어 일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또 PC나 다른 스마트기기에 일정 정보가 그대로 동기화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데드라인이 정해진 일은 별도의 폴더로 정리해 보여주는 ‘스마트 리스트’ 기능을 이용해 먼저 할 일부터 처리해가다 보면, 산더미 같았던 업무들은 물론, 자격증•승진 등 각종 개인적인 계획들도 어느새 마무리될 것이다. 중요한 일정은 알람 기능을 설정해 놓으면 되고, 반복적인 일정은 일 단위부터 년 단위까지 반복 설정도 할 수 있다.
(가격: 무료/다운로드: http://aka.ms/dg48r2)
관심 있는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읽는 데일리아하(Dailyaha)
데일리아하(Dailyaha)는 뉴스, 비디오, 매거진, 블로그 등을 담는 뉴스리더 앱이다. 잡지보드 형식의 레이아웃, 빠른 로딩 속도와 심플한 인터페이스가 특징으로 처음 접하는 사람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접힘 효과가 있는 3D 페이지를 통해 실제로 책장이 넘어가는 것처럼 페이지가 자연스럽게 전환된다. 관심 있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그 아래 여러 뉴스의 목록이 뜨고, 키워드 또는 URL을 입력해서 원하는 채널을 검색 하고 추가할 수도 있다. 다양한 소식 중에서 관심 있는 분야의 소식만 모아 둘 수도 있다. 최신 트렌드 및 풍부한 상식을 키우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추천한다.
(가격: 무료/다운로드: http://aka.ms/c2yb0f)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