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가전업계의 큰손, '럭싱남'이 가전트렌드 주도한다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4-07-03 10:41:04

    가전업계가 강력한 소비 주체로 급부상 중인 ‘럭싱남’을 주목하고 있다. ‘럭싱남’이란 ‘여유로운 경제력(Luxury)’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한 소비에 돈을 아끼지 않는 ‘싱글 남성(Single)’들을 일컫는 말이다.

    지난 2010년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1인 가구의 비율은 24.4%로 사상 처음 4인 가구의 비율을 넘어섰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남성의 경우 충분한 경제력을 확보한 후 결혼하려는 자발적 만혼 현상이 더욱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시장에서는 남성 싱글족을 높은 구매력을 지닌 새로운 소비층으로 분류하고 공략에 열을 올리고 있다.

    이에 가전업계에서도 외모 관리, 취미 활동에 대한 관심이 높고 소비를 자신을 위한 투자로 생각하는 이들의 소비 특성을 겨냥해 원음 그대로의 음질을 구현하는 사운드바, 홈카페를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머신 등 다양한 취미•라이프스타일 가전을 출시하며 럭싱남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 스타일과 기능 모두 잡은, LG전자 '사운드바'


    최근 여러 개의 스피커로 구성돼 공간을 많이 차지하는 홈시어터와는 달리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하기 좋은 사운드바가 인기다. 특히 극장 못지 않은 고출력 사운드까지 구현해 홀로 사는 ‘럭싱남’의 풍성한 여가생활을 위한 새로운 필수 음향 가전으로 떠오르고 있다.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14년형 사운드바(모델명 NB5540)’는 원음에 가까운 고음질의 음원을 재생하면서도 본체와 서브 우퍼 단 2개의 스피커만으로 공간 형태에 따라 자유롭게 설치할 수 있는 신개념 오디오 시스템이다.

    얇은 두께에도 전면과 후면에 각각 2채널과 별도 서브 우퍼 스피커를 포함, 총 4.1채널로 구성되어 있으며, 320와트(W) 의 강력한 출력으로 극장 못지 않은 웅장한 입체음향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고급스러운 느낌의 진한 회색과 간결미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14’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복잡한 연결선 없이도 본체와 서브 우퍼를 무선으로 연결 가능해 한층 더 세련된 거실 인테리어를 완성한다.

    이 밖에도 ‘14년형 사운드 바’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에 있는 음원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시청환경에 따라 영화, 음악, 뉴스, 스포츠, 베이스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 현장감 넘치는 최적의 사운드를 구현한다.

    ◇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커피, 드롱기 '프리마돈나 익스클루시브'

    최근 여성 못지 않게 커피를 즐기는 남성 애호가도 많다. 특히 집에서도 감미로운 여유를 누릴 수 있게 해주는 전자동 커피메이커가 ‘럭싱남’의 홈카페를 완성하는 라이프스타일 가전으로 각광 받고 있다.

    드롱기의 프리마돈나 익스클루시브는 드롱기의 최신 기술을 모두 적용해 최고급 커피 머신에 부여하는 프리마돈나 타이틀을 받은 제품이다. 특허 받은 오토 카푸치노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카푸치노, 카페라떼, 라떼 마끼아또 등의 커피는 물론 초콜렛 라떼, 코코아 등 다양한 메뉴를 취향에 따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풀 컬러 스크린, 금속 터치 버튼으로 되어 있는 심플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 이 밖에도 개인취향에 맞는 커피를 세밀하게 맞추고 기억할 수 있는 메모리 기능, 다양한 사이즈의 컵 사용 등 사용자를 배려한 혁신적인 기능이 구현되어 있다.

    ◇ 럭싱남의 스타일과 패션을 살린다, LG전자 ‘트롬 스타일러’

    자기관리의 일부로 패션, 뷰티에 관심이 많은 ‘럭싱남’이지만 바쁜 일상 속에서 수많은 옷을 일일이 관리하기란 쉽지 않은 일. 이럴 땐 구김 제거부터 탈취까지 알아서 해결해주는 의류관리기가 제격이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세탁을 자주 하는데 번거로움을 느끼는 바쁜 싱글족들을 위해 세균, 냄새, 생활 구김 제거 및 향기추가까지 한번에 처리, 항상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관리해주는 신개념 의류 관리기다. 이 제품은 살균, 고급건조, 스타일링 등 3가지의 기능별 코스를 원하는 대로 선택해 작동할 수 있으며, 이 중 스타일링 코스는 구김이 가기 쉬운 실크 소재에 유용하다.

    이 코스를 이용하면 매직파워스팀(magic power steam)과 좌우로 미세하게 움직이는 무빙행어(moving hanger)로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구김 관리 및 냄새제거 기능까지 가능하다.

    ◇ 깔끔한 첫인상을 위하여, 파나소닉 전기면도기 ' 람대쉬 ES-LV94'

    최근에는 수염을 잘 깎는 데만 머물렀던 전기면도기도 외모에 관심이 많은 ‘럭싱남'을 겨냥한 스타일링 제품으로 이미지를 바꿔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고 기능을 강화하는 추세다.

    파나소닉코리아의 람대쉬 ES-LV94는30도 예각 스테인레스 5중날로 럭싱남의 깔끔한 첫인상을 완성하는 전기면도기다. 전후좌우로 움직이는 면도 헤드와 신기술 다중 밀착 곡선형 면도망은 사용자 얼굴 곡선에 맞게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밀착되며, 바이브레이션 헤드는 장착된 모터의 진동으로 피부 속 숨어있는 모근까지 제거해준다.

    특히 수염의 양을 감지하는 수염센서가 탑재되어 모터의 회전 수를 면도 중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 밖에도 생활 방수 성능을 갖춰 비누 거품을 이용한 세척과 물 세척이 가능하며, 크기가 약 30% 작아지고 더욱 조용해진 충전 거치대로 어디에서나 쉽게 놓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최근 결혼과 자녀는 미루고 높은 경제력을 바탕으로 자신을 위한 소비에 적극적인 남성 싱글족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생활•주방가전이 대부분이었던 여성 중심의 가전업계에서도 이들을 겨냥한 취미•라이프스타일가전을 속속 선보이며 새로운 시장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9994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