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4-06-04 00:36:53
2014년 6월 3일, 기가바이트는 타이베이시에 있는 타이베이 101빌딩 36층에서 미팅룸을 열고 자사의 초소형PC 제품군인 브릭스(BRIX)의 새로운 제품 2종을 공개했다.
지금까지 기가바이트 선보인 브릭스 제품군은 '브릭스' 모델과 인텔 아이리스 프로 5000 내장그래픽을 품은 '브릭스 프로', '브릭스S', 프로젝터 기능을 내장한 '브릭스 프로젝터'로 기가바이트는 이번 컴퓨텍스서 별도의 그래픽칩셋을 넣어 게이밍에 최적화된 '브릭스 게이밍' 제품과 NAS(Network Attached Storage)로 활용할 수 있는 '브릭스 NAS' 제품을 새롭게 공개했다.
▲ 내장 그래픽이 아닌 별도의 그래픽 칩셋을 품은 '브릭스 게이밍'
'브릭스 게이밍'은 인텔 프로세서와 AMD 프로세서를 사용한 제품으로 나뉜다. 인텔 4세대 하스웰 프로세서를 품은 제품은 엔비디아 지포스 GTX 760 그래픽 칩셋이 담기며, AMD 리치랜드 APU를 품은 제품에는 라데온 R9 M275X 그래픽카드를 얹어 두 제품 모두 3D 게임에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특별히 인텔 프로세서가 담긴 제품은 녹색, AMD APU가 담긴 제품은 빨간색을 사용해 구별하도록 했다.
▲ 2.5형 HDD 4개를 품은 브릭스 NAS
또한 2.5형 하드디스크드라이브 4개를 넣어 NAS로 활용할 수 있는 '브릭스 NAS' 제품도 공개했다. 브릭스 NAS는 다른 브릭스 제품과 비슷한 크기에 두께만 90mm로 조금 두꺼워 초소형 NAS를 꾸리고자 하는 이들을 타깃으로 한다.
기가바이트의 브릭스 제품은 국내 출시가 지연돼 최근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으며, '브릭스 게이밍' 제품과 '브릭스 NAS'의 국내판매 일자는 미정이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