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하이로, 아퓨리, 콘 퓨어… 주목해야 할 로켓의 게이밍 기어 4종


  • 신근호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3-10-10 18:03:11

    독일의 게이밍 기어 브랜드 ‘로켓(ROCCAT)’은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덴마크, 프랑스, 스위스, 영국, 러시아, 미국 등 세계 50여 개국에서 게이밍 하드웨어를 판매하는 회사다.

    이미 유럽에서는 상당히 높은 인지도를 가진 로켓은 훌륭한 게이밍 성능으로 국내 시장에서도 좋은 반응을 쌓고 있다.


    로켓은 게이머가 최적의 게임환경을 갖출 수 있게 연구하고 있다


    로켓의 CEO는 전직 프로게이머로 로켓의 제품에는 ‘SDMS(Smart Desktop Management System)’라는 개념이 적용되어 있다. 이 개념은 효율적인 디자인으로 책상 위에서 최소한의 공간만을 사용하면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과 훌륭한 마감으로 게이머들에게 최고의 조작감과 편의성을 제공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에즈윈이 공급하는 로켓 전 제품은 제품 불량 발생시 1:1 신품교환서비스를 기본으로 2년간의 품질보증서비스가 제공(마우스패드 등 소모품 제외) 된다.


    매끄러운 슬라이딩과 내구성을 갖춘 마우스패드-로켓 하이로

     제품명

     ROCCAT HIRO

     색상

     블랙

     크기

     350x240x2.5mm

     

    로켓의 마우스패드 ‘하이로’는 가황처리한 실리콘 표면이 특징이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가황처리 실리콘은 독특한 표면 굴곡으로 가볍고 빠른 글라이딩과 탁월한 추적성능을 만끽하게 한다.

    직물 소재의 마우스패드보다 마모에 강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마찰 계수가 낮아 마우스 핏의 마모가 현저히 적어 고가의 게이밍 마우스도 더 오랫동안 쓸 수 있다.

    패드에는 보호코팅이 되어있어 방수 효과와 함께 오염을 막아준다. 청소는 물티슈로 가볍게 닦아내면 돼 관리도 쉽다. 바닥에는 고무를 덧대 충격흡수와 미끄럼을 방지하는 등 매력적인 요소가 많은 마우스패드다.

     

    마우스 번지를 써야하는 이유-로켓 아퓨리

     제품명

     ROCCAT APURI

     색상

     블랙


    섬세한 컨트롤로 승부가 갈리는 게이머들에게 걸리적거리는 마우스 선은 치명적이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한 마우스 번지는 케이블을 미리 확보해 마우스 움직임에 불편함이 없게 한다.

    단순한 디자인이 대부분인 마우스 번지 중 로켓의 ‘아퓨리(APURI)’는 사이버틱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 잡는다.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푸른 LED가 윗면과 바닥면에 켜져 게이밍 기어의 포스를 뽐낸다.

    케이블 걸이는 고무로 되어 케이블을 안정적으로 고정시킬 뿐 아니라 자유롭고 유연한 움직임을 보여 유선 마우스지만 무선 마우스를 쓰는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키게 만든다. 4개의 USB 2.0 단자를 품어 다수의 USB 장치를 연결할 수도 있다.

    프로게이머들이 인정한 마우스-로켓 콘 퓨어

     제품명

     ROCCAT KONE PURE

     센서

     Pro-Aim Laser Sensor R3 with 8200DPI

     크기

     12cm x 7cm x3.8cm

     무게

     90g(케이블 제외)

     해상도

     200~8,200dpi

     색상

     블랙

     

    로켓 콘 퓨어는 ‘Pro-Aim 레이저 센서 R3’를 써 최대 8,200dpi의 높은 감도를 자랑한다. 32비트 터보코어 V2 ARM MCU 프로세서를 품어 지체없이 마우스의 모든 기능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마우스 스위치 버튼은 강한 내구성으로 유명한 옴론(Omron) 스위치를 사용해 경쾌한 클릭감을 자랑한다. 휠은 로켓의 기술력으로 만든 내구성 높은 타이탄 휠이 적용됐다. 총 24스텝으로 이루어진 이 휠은 오작동을 막기 위해 압력을 조금 높게 만들어 정확한 스크롤링이 가능하게 했다.

    마우스는 무엇보다 잡았을 때 손이 편안해야한다. 오른손잡이용인 로켓 콘 퓨어는 높이가 낮고 크기가 아담해 아시아권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크기를 자랑한다. 마우스 표면에는 소프트 터치 도장 처리가 되어 있어 아주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준다. 로켓의 로고를 빛내주는 LED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1,680만 컬러로 색상을 튜닝할 수 있다.

    색상 뿐 아니라 LED를 항상 켜 놓거나 은은한 숨쉬기 모드로도 변경이 가능하다. 총 7개의 버튼을 가진 로켓 콘 퓨어는 이지쉬프트(EASY-SHIFT[+]) 기능으로 단축키를 저장할 수 있어 MMORPG 게임에서도 유리하다.

    로켓 콘 퓨어의 특별 한정판 – 로켓 콘 퓨어 컬러 에디션

     제품명

     T KONE PURE COLOR EDITION






    로켓의 마우스 ‘콘 시리즈’는 2008년 첫 출시해 지난 5년간 여러 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인 게이밍 기기 중 하나가 되었다. 그 인기에 힘입어 올 6월 로켓 콘 퓨어의 한정판인 ‘로켓 콘 퓨어 컬러 에디션’이 출시되었다.

    콘 퓨어 에디션은 인페르노 오렌지, 폴라 블루, 헬파이어 레드와 팬텀 화이트 4가지로 구성되며 현재 인페르노 오렌지의 반응이 가장 뜨거운 편이다. 하드웨어 제원은 기존 콘 퓨어와 같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844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