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3-06-20 09:55:41
기가바이트 노트북 공식수입사 컴포인트(대표 유재호)는 2013년 6월 19일 윈도8 사용자들이 시작 버튼 생략으로 인해 겪는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기가바이트 스마트스위치 앱을 무료로 배포한다.
지난해 출시한 윈도우8은 ‘시작’ 버튼이 사라져 많은 이용자가 운영체제를 적응하는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심지어 윈도우8 환경에서 윈도우7 시작 버튼을 생생해주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해 유료로 판매하는 개발자가 있을 정도다. 이에 컴포인트(기가바이트)는 윈도우8 노트북에 대한 사용자불편 의견을 접수, 이를 해소하기 위한 앱을 무료로 배포한다.
기가바이트 스마트스위치 앱은 기가바이트 노트북 사용자 뿐만 아니라, 다른 브랜드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 시 번거로운 사용자 등록 없이 간편하게 설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한편, 기가바이트 노트북 공식수입사 컴포인트 관계자는 “기가바이트 스마트스위치 앱은 기존 윈도7의 시작 버튼 기능을 모두 다 제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부팅시 시작화면을 윈도8 기본 설정인 타일 인터페이스로 할지 기존과 같은 바탕화면으로 할지 설정할 수 있으며 시작 버튼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전원 관련 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하기 때문에 시작 버튼에 대한 수요를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가바이트 스마트 스위치 앱은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www.gigabyte.kr/WebPage/138/index.html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