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리뷰

아름다운 TV를 찾으시나요?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 황영하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6-08 21:41:15

    더 아름답고, 더 재주가 많은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55LM9600


     

    디자인이 기술이다. 이는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두고 하는 말인 것 같다. 커다란 스크린이 대부부이니 TV에서 디자인을 논한다는 것이 어려울 수 있지만 예외도 있는 법.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제로베젤’과 매직스탠드를 적용해 수려한 외모를 자랑한다. 디자인 뿐 아니라 뛰어난 3D 엔진, 편리한 인터페이스, 똑똑한 매직 리모컨 등 매력적인 재주를 가진 55LM9600를 만나보자.

     

     


     

     

    55LM9600은 '제로베젤'과 함께 '매직스탠드'가 적용되어 아름다운 TV를 완성했다. 제로베젤(Zero Bezel)이란 화면을 감싸고 있는 테두리 부분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얇다는 뜻이다. 정면에서 보이는 부분을 최소화한 매직스탠드와 함께 화면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준다. 마치 영화관 스크린은 보는 감동을 선사한다는 뜻이다.

     


     

    사실 베젤이 너무 얇으면 디스플레이를 지지해주는 힘이 약해 충격을 잘 견디지 못하고 내구성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무조건 베젤 크기를 줄일 수는 없다. 기술력이 부족할 때는 베젤이 수 cm에 달했다. 55인치 스크린을 지지하는데 153 볼펜보다 더 얇은 베젤만으로 가능하다니 기술 발전이 정말 놀랍다.

     


     

    매직스탠드 역시 제로베젤과 스타일을 맞춰 만들어졌다. 앞에서 보면 눈에 보이는 스탠드 면적이 최소가 되어 화면이 하늘에 떠 있는 느낌을 준다. 화면 외에 눈에 보이는 것을 최대한 줄이겠다는 의도가 엿보인다. 이 덕분에 화면에 집중할 수 있게 해주어 영상이 주는 감동에 푹 빠지게 만든다. 이것이 ‘시네마 스크린’ 효과다.

     

     

    거실이 영화관이 된다, 시네마3D

     


     

    LG전자는 55LM9600에 시네마3D 기술을 적용했다. 세계적으로 차세대 3D라 인정받은 FPR 방식이다. 화면 위에 필름 패턴을 덧씌우고 빛의 편광 특성을 이용해서 좌우 영상을 나눠서 보여주는 기술로 깜빡임이 없어 장시간 시청에도 눈이 편한 것이 장점이다. 3D 영상을 재생하는데 디스플레이 뿐 아니라 3D엔진이 중요하다. LG는 시네마 3D 전용 엔진을 사용해 깨끗하고 화질이 좋은 3D 영상을 구현했다.

     


     

    종전 셔터글라스 방식에서 나타나던 깜빡임, 어지러움이 없어 눈의 피로없이 편안하게 3D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시네마3D 기술의 장점은 3D 안경에 배터리가 필요없다는 것이다. 전기회로가 없어 3D 안경을 추가하는데 부담이 적고, 안경 착용자도 클립형태의 3D안경을 끼워 편하게 볼 수 있다. 기존 셔터글라스 방식보다 2배 이상 화면이 밝기 때문에 같은 3D 영상이라도 입체감을 더 크게 느낄 수 있다.

     


     

    시네마3D엔진을 적용해 취향에 따라 3D 입체감을 조절할 수 있다. 물체를 더 앞으로 튀어나오거나 들어가게 할 수 있다는 얘기다. 일반 영상을 실제 3D로 만든 것처럼 보여주는 것이 가능하다. 시네마3D 엔진이 만들어주는 3D 영상은 기대 이상이다. 사람에게 입체감을 주는 요소로 시각도 중요하지만 청각도 크게 작용한다. 3D 영상에 맞춰 소리도 함께 다가오거나 멀어지는 음향효과로 입체감을 높여준다.

     

     

     

    더 쉽고, 더 재미있게 스마트 TV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는 3D 세상을 더 쉽고 재미있게 탐험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다. 손에 속 들어오는 작은 리모컨이 마법을 부리는 듯 쉽고 편한 컨트롤이 가능하고, 다른 기기들과 무선으로 연결해 여러 재주를 부리는 똑똑함까지 겸비했습니다.

     


     

    리모컨에 휠이 있어 인터넷 페이지를 볼 때는 물론 채널 이동도 한 번에 드르륵~ 이동할 수 있다. 리모컨이 마우스라고? PC에서 마우스를 사용하듯 TV 화면을 보면서 리모컨을 움직이면 손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커서가 이동하고 원하는 기능을 클릭하면 바로 실행된다.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를 대고 이야기하는 것만으로 인터넷 검색이나 SNS 채팅이 가능하다. 음성인식 기술이 어디까지 발전했는지 직접 확인해 보시라. 리모컨 휠 부분을 누르고 손을 움직이면 해당 동작에 대한 명령어가 바로 실행되는 기능이 있다. 자주 보는 채널이나 이전 채널로 돌아갈 때 손만 까딱하면 된다는 얘기.

     


     

    스마트기기에 LG TV 매직 리모트 앱을 설치하면 TV에서 나오는 방송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볼 수 있다. 화장실갈 때 멋진 골장면을 놓칠까 걱정이신 분에게 적극 추천한다. 스마트기기와 찰떡궁합 MHL 기능이 있다. 스마트기기 화면을 커다란 TV 화면에서 보거나 매직리모컨으로 스마트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하지 않고 스마트폰, 노트북 등과 곧바로 연결해 사진, 동영상을 TV 화면에서 볼 수 있는 와이파이 다이렉트(Wi-Fi Direct) 기능이 있다. 비슷한 기능으로 와이다이(WiDi, Wireless Display)가 있다. 와이다이는 무선으로 노트북과 TV를 연결해 노트북 화면을 TV에 보여주는 기능이다. 최신 인텔 프로세서를 품은 노트북은 거의 다 된다.

     

     


     

    디즈니 영화에서 교육, 스포츠, 게임까지

    이제는 3D 세상

    LG전자는 3D TV 구매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3D 콘텐츠가 담긴 3D 월드를 마련했다. 깜빡임 없이 눈이 편안한 LG 시네마 3D 스마트 TV를 통해 영화, 스포츠, 교양, 키즈,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3D 콘텐츠를 볼 수 있다. LG 시네마 3D 스마트 TV 사용자라면 누구나 전용 앱 스토어인 LG앱스에서 3D 월드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할 수 있다. 이 앱을 통해서 무료로 3D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가 준비한 3D 콘텐츠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봤다.

     

    1. 영화
    <빨간모자의 진실> <생텀> <스탭업3D> <스트리트댄스3D> <스페이스침스> <아따맘마3D> <아프리카마법여행> <피라냐>


     

    2. 엔터테인먼트
    <2007 세계 비보이 페스티벌>


     

    3. 스포츠
    <부산아시안게임> <게임 페스티벌> <익사이팅 모터사이클>


     

    4. 교양, 다큐
    <뇌(구조와 기능)> <다이아몬드와 흑연의 차이> <마이크로월드> <박쥐, 그 신비의 세계> <사파리> <신경 교세포> <전자배치와 주기율표> <정글의 왕 악어> <죽상 동화 경화증>


     

    5. 키즈
    <꼬마기차 추추> <마법천자문> <볼츠와블립> <아기고래 구출대작전> <은하탐험 에스페란스> <키미키테> <행복한 과일빌리지>


     

    6. 라이프스타일
    <3D 쉐프> <리듬체조> <스노우보드 인 캐나다> <월드 베스트 호텔> <월드 뷰티풀 시티 in 3D> <패션월드 3D> <휘트니스 3D>



    [ IT와 게임 소식, 베타뉴스에서 한방에 해결하세요. www.betanews.net ]












    베타뉴스 황영하 (red@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2579?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