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컴퓨텍스 2012] 써멀테이크, 개성으로 똘똘 뭉친 신제품 선봬…


  • 박선중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2-06-08 02:07:07

    컴퓨텍스 2012 올해 써멀테이크는 강력한 성능이 돋보이는 냉각 시스템, 전원공급장치와 독특한 디자인을 갖춘 뛰어난 편의성의 PC 케이스를 선보여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올해 써멀테이크는 보다 개성 있고 강력한 게이밍 PC 케이스와 전원공급장치, 하이브리드 수랭 시스템으로 게이머와 PC 애호가의 관심을 받았다. 특히 PC 케이스로는 드물게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레벨 10 GT(Level 10 GT) 시리즈는 다양한 에디션을 선보여 사용자의 취향을 만족시켰다.

     


    ▲ 개성 있는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을 통해 만족감을 더하는 레벨 10 GT

     

    이미 레벨 10 때부터 독특함과 편의성을 극대화한 PC 케이스, ‘레벨 10 GT’는 보다 다양한 컬러 에디션으로 사용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특히 눈에 띄는 디자인을 갖춘 레벨 10 GT 시리즈는 색상에 따라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해 각각의 에디션 고유의 분위기를 살렸다.

     

    ▲ 특별함을 원하는 이들에게 딱 맞는 PC 케이스 아머레보 시리즈

     

    써멀테이크의 아모레보 시리즈는 레벨 10, 레벨 10 GT와는 또 다른 매력을 풍기는 PC 케이스다. 상단에 HDD 등을 바로 연결할 수 있는 독을 갖췄으며, USB 3.0 단자는 물론, 대형 냉각팬을 달아 냉각 성능을 한 단계 끌어 올렸다.

     

    특히 아모레보 시리즈의 경우 전면 베젤 양쪽에 알루미늄 날개를 달아, 케이스 전면에 위치한 ODD, 냉각팬 등을 보호하는 동시에 디자인까지 챙긴 점은 제품의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이다. 특히 이 알루미늄 날개는 유럽 중세 갑옷에서 기인한 디자인으로 생김새만으로도 견고한 느낌을 주는 제품이다.

     

    ▲ 공랭·수랭 하이브리드 냉각 시스템 워터 2.0 시리즈

     

    써멀테이크는 PC 케이스 뿐 아니라 냉각 시스템 분야에서도 독자적인 입지를 갖춘 제조사다. 이번 컴퓨텍스 2012에서 선보인 하이브리드 수랭 쿨러 ‘워터2.0(WATER2.0)’ 시리즈는 써멀테이크의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이다.

     

    워터2.0 시리즈는 공랭과 수랭 두 가지 냉각 방식을 병행해 일반 수랭 쿨러에 비해 더 뛰어난 발열 억제력을 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시리즈 상위 모델인 ‘워터2.0 익스트림(EXTREME)’은 별도의 제어 어플리케이션을 PC에 설치해 공랭 파트의 쿨러를 직접 제어할 수 있다. 이는 이전 하이브리드 제품에는 없는 워터2.0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 하이엔드 게이밍 PC에 안성맞춤, 터프파워 시리즈

     

    써멀테이크 터프파워 시리즈는 지난 CES 2012에서도 게이머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바 있는 전원공급장치다. 시리즈 전 모델이 ‘80플러스 플래티넘’ 등급으로 95% 이상의 전력 효율을 보인다. 특히 최상위 모델인 ‘터프파워 XT 플래티넘 1275W 스노우 에디션’의 경우 하드코어 사용자의 구미를 당길 만한 제원을 갖춰 컴퓨텍스 2012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갖춘 PC 케이스와 실용성을 높인 전원공급장치를 선보여 큰 관심을 받았다.

     


    ▲ 써멀테이크의 다양한 제품이 사용자의 눈길을 끌었다

     

    이번 컴퓨텍스 2012에서는 현지 관계자를 통해 직접 써멀테이크의 제품에 대해 간단하게 질의응답을 하는 인터뷰를 진행했다.

     

    질 – 컴퓨텍스 2012, 써멀테이크의 콘셉트는?
    답 – 써멀테이크는 모든 제품은 ‘사용자에게 완벽한 경험을 제공한다’라는 미션 아래 개발되어 가장 큰 만족을 이끌어내려 한다.

     

    질 - 써멀테이크는 독특하면서도 사용자의 시선을 끄는 디자인의 PC 케이스를 출시해 고급 사용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특히 레벨 10, 레벨 10 GT 등 종전 발상의 틀을 깨는 제품을 선보였는데, 차기 제품에도 이렇게 번뜩이는 창의성을 부각시킬 생각이 있는지?
    답 – 그렇다, 써멀테이크는 앞으로도 하이엔드 사용자에게 충분히 만족을 줄 만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질 – 써멀테이크의 대표 전원공급장치 터프파워 시리즈는 이번에도 강력한 제원을 갖춘 전원공급장치 ‘터프파워 그랜드 스노우 프래티넘(Toughpower Grand Snow Platinum)’ 모델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 다른 제조사와 다른 써멀테이크만의 차별화된 점이 있다면?
    답 - 먼저 독창적 디자인을 자체적으로 설계함으로써 다른 브랜드의 제품과 많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S.P.T. 인디케이터(Standby, PG Signal, Temperature), 특수한 출력 전력 (1275W, 1375W, 1475W) 및 80플러스 플래티넘급에, 현존 최대출력과 같은 특징을 갖췄다. 우리는 다른 제품과 차별화를 지속적으로 추구해, 써멀테이크만의 제품을 개발해 사용자의 만족을 이끌어 낼 것이다.

     

    질 - 써멀테이크는 수랭 시스템으로도 국내에 잘 알려져 있다. 또 최근 국내 출시한 빅워터(Bigwater) A80 수랭 CPU 쿨러도 여러 사용자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지만 예전에 비해 라인업이 축소된 것 같다. 앞으로 수랭 시스템의 출시 방향은 어떻게 되는지?
    답 – 써멀테이크는 빅타워 760 플러스와 같은 DIY 수랭 쿨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DIY 수랭 쿨러는 사용자에게 꾸미는 재미와 그 후 성능적인 부분의 만족까지 선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최근 워터2.0 시리즈를 출시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다.

     

    질 – 국내 사용자에게 전하고 싶은 말은?
    답 – 써멀테이크는 항상 사용자에게 ‘완벽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다. 또한 오락, 엔터테인먼트, e스포츠, 생활 등 전반적인 문화적 브랜드로 자리잡기를 원한다. 이는 한국에서 역시 마찬가지로, 한국 사용자에게도 동일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힘쓸 것이다.

     

    써멀테이크는 국내에도 많은 게이머가 선호하는 브랜드로, 전반적인 제품의 성능과 기능, 그리고 완성도를 인정받고 있다. 특히 프로 게임팀인 ‘프라임’팀을 지원하며 게이밍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으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또한 써멀테이크는 높은 완성도의 제품으로 게이밍 기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큰 만족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 인터뷰에 응해준 써멀테이크의 웨이론(제품 : 레벨 10 실버 리미티드 에디션)


    베타뉴스 박선중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62532?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