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더욱 강력한 냉각 성능 뽐내는 PC 케이스!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


  • 김현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9-28 10:59:01

    더욱 강력한 성능 뽐내는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

     

    요즘같이 여름이 끝나고 가을로 넘어가는 환절기에는 통풍과 업그레이드에 최적화된 제품이 자주 등장하곤 한다. 가을이 가고 겨울이 가는 시점에는 저소음에 초점을 둔 신제품이 출시된다. 주변 환경의 변화에 따라 소음과 온도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바뀌기 때문이다.

     

    케이스라는 이유로 인해 변화가 없을 것이라는 예상은 고정관념에 가깝다. PC 케이스는 꾸준히 변화를 거듭하고 있으며, 보다 안정적인 시스템을 위해 개선에 개선을 거듭한다. PC의 주요 부품 가운데 빠르게 변화하는 제품을 꼽으라면 PC 케이스를 빼놓고 이야기하기는 힘들다.

     

     

    위텍인스트루먼트는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PC 케이스 시장에 맞춰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을 선보였다. 가을 시즌에 맞춰 출시된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은 앞서 선보인 틱택 3 사이클론의 후속 모델이다. 미들타워 형태의 틱택3 사이클론은 선이 굵은 외형에 통풍에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해 튜닝 마니아나 PC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인기를 끈 바 있다.

     

    전면의 120mm에 타공망 처리로 인한 최적화된 통풍 효과로 인해 열에 민감한 PC에 최적화되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블루 LED 등의 부가 적인 튜닝 효과도 누릴 수 있어 후속작 인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도 충분히 기대에 부응 할 것으로 예상된다.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은 전작보다 큰 140mm 구경의 팬을 사용했으며, 뒷면과 상단에도 팬을 추가로 달아 더욱 강력한 통풍 효과를 발휘한다. 단순한 통풍 시스템 보강에만 그친 것이 아니다. 조작에 영향을 주는 인터페이스까지 강화해 더욱 편리한 조작이 가능해 졌다. 점차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틱택 PC 케이스는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에서는 더 많이 변화했다.

    안정적인 시스템을 위해 제대로 만든 PC 케이스

    이번 제품의 이름은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이다. 틱택3 사이클론의 후속작으로 모히칸은 북미의 인디언 종족의 이름을 본뜬 모히의 어근과 몽골어로 왕이란 어원의 칸을 합성해 만들어졌다. 겉 디자인이 인디언 종족의 머리 스타일을 연상시킨 것이 합성어 탄생의 비화인데 블랙색상 일색의 색상 배열에 붉은색을 소량 사용한 포인트는 매우 인상적이다.

     

    PC용 케이스는 제품 마다 고유의 특징을 갖추고 있다. 지금까지의 케이스는 통풍 혹은 조립 편의성이 주로 언급된 것이 사실이다. 따져보면 통풍 혹은 조립 편의성은 특징이라고 치부하기에는 부족함이 있다. 케이스가 당연히 갖춰야 할 특징에 가깝기 때문인데 통풍이 안 되거나 조립 편의성이 부족하다면 제품 고장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다.

     

    그렇기에 인디안의 강인함을 기본으로 PC케이스의 1등 자리를 노린 이 제품의 주요 포인트는 여타 제품과는 차이가 있다. 전자식 파워 스위치를 사용했으며 무진동 고무링 HDD용 브래킷을 사용해 PC 환경 개선에 힘썼다. 여기에 수랭식 호스를 배치할 수 있는 홀을 만들었으며, 인체에 유해한 도료나 중금속을 사용하지 않는 등 안정성도 갖췄다. 물론 통풍과 조립편의성은 기본이다.

     

     

    제품의 기본 콘셉트는 미들 케이스다. 책상 위에 두고 사용하거나 책상 아래에 두고 사용하여도 부족함 없는 아담한 크기를 제시한다. PC 초보 사용자부터 프로 사용자까지 모두를 만족시켜줄 수 있는 사이즈에 속한다. 이는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이 대중화를 타깃으로 출시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기본 색상은 검정색이다. 강인한 이미지를 심어주기에 손색없는 색상으로 손때를 타지 않아 관리가 용이하며 남녀노소를 통틀어 PC 케이스에서 가장 손꼽히는 선호색상이다.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은 블랙 색상을 기본으로 가정에서부터 사무실 그리고 PC게임방까지 다양한 환경에 적용할 수 있다.

     

     

    강인한 인상을 갖춘 덕분에 게이머에게 큰 호평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다이내믹 게이밍 미들 타워라는 수식어가 붙은 것도 이 같은 배경에서다. 특히 일반적인 케이스와 달리 기능면이 무척이나 강화된 제품으로 먼저 통풍 쪽을 살펴보면 전면에 120mm가 아닌 140mm 팬이 달려있다.

     

    통풍 방식이 전면에서 차가운 공기를 끌어와 후면으로 배기하는 방식이 일반적으로 쓰인다.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에도 마찬가지이며, 전면에서 끌어온 차가운 공기가 내부로 유입되게 하기 위해서는 내부 공기를 후면으로 배출할 수 있는 팬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 뒷면에 1개와 상단에 2개의 팬을 배치했다. 120mm 팬 3개를 사용해 효율 면을 우선시 했다.

     

    전면에 충분한 풍량을 제공하는 140mm를 배치했으며 후면에는 120mm 3개를 사용해 강력한 공기 순환을 할 수 있는 설계가 돋보인다. 틱택 5 모히칸은 전면이 타공 처리되어 있으며, 측면에도 타공 처리되어 통풍 효율을 더욱 원활히 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아울러 팬 속도는 사용자가 조절할 수 있게 컨트롤러 갖춰 사용자 기호에 맞게 쓸 수 있게 배려했다.

     

     

    가정에서 사용할 경우 정숙한 동작이 필수되는데 이럴 경우 요긴하게 쓰일 기능이다. 여타 동종 규격이 제품에는 옵션으로 제공되거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상단에는 전자식으로 동작하는 전원 버튼을 배치했으며, 버튼 아래에는 USB 확장 단자와 오디오 입출력 단자를 배치했다. PC 동작 여부는 전원 버튼의 LED 표기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들급 케이스가 갖춰야 하는 기본에 충실했다고 평할 수 있다.

     

    ▲ 2.5형 변환 가이드도 기본으로 갖춰 편의성을 높였다

     

    내부 디자인은 전력공급장치가 아래쪽에 위치하는 형태다. 전원선 정리에는 다소 불편이 따르지만 안정성 면에서는 더욱 이득이다. PC내부의 열기가 위쪽으로 모이기 때문에 전원공급장치가 위에 장착될 경우에는 온도가 상승해 전력 효율 저하될 수 있다.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은 이점에 있어 자유롭다.

     

    ▲ 내부 저정장치와 ODD는 모두 무나사 방식으로 간편하게 조립할 수 있다

     

    틱택 5 모히칸은 제품 내부도 블랙 도장해 완성도를 높였다. 여기에 120mm 팬과 원터치 고정 장치의 버튼만 붉은색으로 배치해 색상을 통일했다.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에서는 블랙과 레드 색상 이외의 색상은 사용되지 않았다. HDD는 벌도 고정 브래킷을 사용해 고정된다. 미세진동을 막았으며 HDD의 긁힘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5인치 베이는 별도 볼트 없이 원터치 방식으로 고정된다. 하드랙이나 ODD를 장책해야 한다면 무척이나 편리하게 확장할 수 있다. 장착 가능한 장비는 5.25형 다섯 개, 3.5형 네 개다. 충분한 내부 공간을 제공하는 미들 규격 케이스로 고성능 그래픽카드 설치에도 전혀 문제없다.

     

    ▲ 별도의 망사형 가이드를 동봉해 공기 순환에 신경쓴 흔적이 엿보인다

    동급 PC 케이스 중에서도 비교를 거부하는 제품

    검정색과 붉은색 두 가지 색을 조합해 강렬한 생김새를 갖춘 PC 케이스가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이다. 때문에 색상을 통일했다는 표현보다는 두 가지 색상을 사용해 공을 들였다는 표현이 더 어울린다. 일반적으로 블랙케이스이지만 내부는 마감상태가 엉망이거나 도색이 되지 않은 제품도 종종 접할 수 있다. 이에 비해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은 외부와 내부 모두 깔끔한 마감을 통해 뛰어난 완성도를 갖춘 PC 케이스다.

     

    환절기에는 날씨가 선선해 가정에서는 PC 소음에 유독 민감해지는 시기인 데, 이를 위해 팬 컨트롤러도 제공한다. 게다가 오버클럭 마니아를 위한 수랭식 튜브 홀을 기본으로 설계하는 등 한 번쯤 필요했음직한 기능이 모두 포함됐다.

     

    PC의 변화와 함께 변화해온 케이스. 전작보다 이번 제품은 더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고 편의성도 강화됐다. 단순히 기능 몇 개를 넣은 것이 아닌 사용자가 더 편하게 쓸 수 있게 제품이 설계됐으며 보완되어 더 큰 만족을 안겨줄 수 있다. 그렇기에 야마카시 틱택 5 모히칸은 변화가 아닌 진화되었다는 표현이 어울리는 완성도 높은 PC케이스다.

     



    베타뉴스 김현동 (cinetique@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9961?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