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PC 게임도 3D로 한판 붙자! LG전자 DX2342


  • dc3000k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9-16 17:52:12

    최근 LG 전자의 3D 디스플레이 제품군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LG전자가 주력으로 밀고 있는 3D 입체영상 방식, FPR(필름패턴편광방식)은 SG(셔터글라스) 방식에 비해 대중적인 요소를 갖췄기 때문이다.

     

    IR 싱크를 위해 전자회로를 갖춘 SG 방식 3D 안경에 비해 FPR은 필름을 씌운 편광 안경만으로도 3D 입체영상을 즐길 수 있다. SG 방식 3D 안경은 전자회로를 갖춰 FPR 3D 안경에 비해 가격이 훨씬 높다. 이는 가족이 많은 가정에서 3D 입체 영상을 보는 데 부담으로 작용한다.

     

    반면 FPR 3D 안경은 만원 안팎의 부담 없는 가격과 가벼운 무게를 가지며 다양한 디자인의 제품이 출시되고 있어 여러 명이 즐기기에도, 사용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기도 좋다는 장점이 있다.

     

    이렇게 LG전자의 FPR 3D 디스플레이는 날이 갈수록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런 가운데, LG전자는 TV 시장에 국한된 3D 디스플레이 제품을 PC 모니터까지 확대했다. LG전자 DX2342는 FPR을 채택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PC 게임, 각종 영상 콘텐츠까지 3D 입체 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23형 모니터다.

     

     

    ◇ 게임에 최적화된 3D 모니터, LG전자 DX2342 = DX2342는 LG 시네마 3D 제품군의 PC 시장 선두주자격인 제품이다. PC 영상 단자인 D-Sub, DVI 단자 뿐만 아니라 최근 디지털 영상기기에 많이 쓰이는 HDMI 단자까지 갖춰 높은 활용도를 뽐내는 제품이다.

     

    DX2342는 HDMI 단자를 갖춘 제품이기 때문에 PC 뿐만 아니라 플레이스테이션3, XBOX 360 등 비디오 게임기를 연결해 게임을 즐길 수도 있다. 최근 비디오 게임 타이틀도 3D 입체영상을 지원하는 타이틀이 꾸준히 늘고 있어 3D 디스플레이를 구입하는 비디오 게이머도 늘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영상 콘텐츠 뿐만 아니라 게임도 입체영상을 통해 즐기기 원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런 추세에 따라 PC 온라인 게임도 속속 3D 입체영상을 지원하는 타이틀이 늘고 있는 데다, 일반 PC 게임도 3D 입체영상으로 즐길 수 있는 ‘트라이뎁 3D(TriDef 3D)’, ‘3D 아날라이즈(3D analyze)’와 같은 프로그램이 출시되어 있다.

     

    특히 트라이뎁은 LG전자 DX2342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해 보다 최적화된 3D 입체영상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트라이뎁엔 소위 ‘대작’이라 불리는 니드 포 스피드 시리즈, 콜 오브 듀티 등 일반 게임의 3D 프로파일이 대부분 저장되어 있어 별도의 설정 없이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LG전자 DX2342는 이렇게 다양한 게임을 3D 입체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신통한 모니터다. 게임 뿐만 아니라 각종 3D 영상 콘텐츠도 방식을 가리지 않고 지원한다. 영상 콘텐츠에 따라 상·하나 좌·우로 두 개의 영상을 붙여놓은 콘텐츠가 많지만, DX2342는 모든 3D 영상 규격을 지원하기 때문에 즐기는 데 전혀 지장이 없다는 점도 제품의 큰 특징이다.

     

     

    ◇ 사용자도 인정한 FPR 3D 디스플레이 = LG전자 3D 디스플레이는 미국 소비자협회가 발간하는 월간지,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s)에서 조사한 3D TV 부분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바 있다. 이는 국내 사용자 뿐만 아니라 해외 사용자도 FPR 방식의 제품을 선호한다는 단적인 예다.

     

    대중적인 매력을 갖춘 FPR 3D 디스플레이는 LG전자 DX2342에도 그대로 적용됐다. FPR 3D 디스플레이 기술을 PC 모니터에 접목시켜 합리적인 가격과 뛰어난 성능을 보이는 제품이 만들어 졌다.

     

     

    ◇ 정해지지 않은 3D 표준, 그렇지만 표준에 가장 근접한 FPR = 최근 그 덩치가 급속도로 커지고 있는 3D 디스플레이 시장이지만, 아직 3D 디스플레이 방식도, 3D 입체 영상 규격도 표준이 정해지지 않았다. 그렇지만 무안경 방식의 3D 디스플레이가 선보이기 전까진, LG전자가 밀고 있는 FPR 3D 디스플레이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FPR 3D 안경은 SG 방식 안경처럼 전자회로가 없기 때문에 더욱 가볍고 부담 없는 가격을 통해 사용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이에 더해 SG 안경은 구조상 불가능한 클립식 3D 안경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선 더욱 편리한 쪽에 손을 들 수밖에 없다.

     

    LG전자 DX2342는 FPR PC 모니터다. FPR 디스플레이기 때문에 합리적인 가격과 보다 편리한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또한 PC 모니터인 DX2342는 TV보다 더욱 다양한 3D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 PC 온라인 게임까지도 생생한 입체영상을 통해 보다 몰입도를 높일 수 있는 뛰어난 제품이다.


    베타뉴스 dc3000k (dc3000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4920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