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

마이크로소프트-경찰청, 분야 기술 정보 및 공동 대응체제 구축


  • 김현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4-22 15:05:53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 향상 및 안전한 IT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찰청이 손을 잡았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www.microsoft.com/korea,사장 김  제임스 우)와 경찰청(www.police.go.kr)은  22일 경찰청에서 국내 사이버 안전 강화를 목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보안협력프로그램(SCP, Security Cooperation Program) 상호 협약을  체결하고 공동 대응에 나선다.

     

    양사는 보안 사고 대응의 경험과 보안 위협 관련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이를 발판으로 향후 더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에 합의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참여 기관에 자사의 사이버 보안 분야의 기술, 경험 등을 바탕으로 한 각종 보안 위협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매월 바이러스 및 PC 안정성 등의  보안 문제 대해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보안 취약점  정보를 경찰청에서 요구할 경우 바로 제공하고, 긴급상황 발생 시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의 보안대응센터와  정보교환 핫라인을 운영, 더욱 빠르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보안 관련 정보 및 해외 브리핑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보안협력프로그램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세계 각국 정부 및 공공 기관과의 정보보안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05년 처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국내 참여 기관으로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국가정보원 국가사이버안전센터(NCSC),  금융보안연구원에 이어 경찰청이 네 번째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김 제임스 우 사장은 “해킹과 정보 유출 등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마이크로소프트와 경찰청과의 긴밀한 협력체제 구축이 요구된다.”며  "마이크로소프트는 이 같은 협력체제를 통해 정보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신뢰성 높은 IT 치안 서비스  제공을 위해 국내 및 국제적인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등 정보보안 수준 제고에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현동 (cinetique@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82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