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방 인터뷰

“최고의 게이밍 P67보드 선보인다!” 애즈락 P67시리즈 메인보드 발표회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1-01-19 00:54:48

    ▲ 애즈락 '페이탈리티 P67 프로페셔널'

    메인보드 전문기업 애즈락이 18일, 용산 전자랜드 랜드시네마에서 인텔 샌디브리지 기반 2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애즈락의 P67/H67 칩셋 장착 메인보드 제품군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선보인 제품은 인텔 P67 칩셋 시리즈 보드(익스트림 6, 4, 프로3, 트랜스포머 등)과 H67칩셋 보드 제품군으로, 특히 P67 라인업에서는 최상급 게이밍 환경에 최적화된 페이탈리티 P67 프로페셔널 제품을 함께 선보였다.

    애즈락 메인보드 제품을 국내에 유통하는 디앤디컴과 애즈윈 관계자, 애즈락 본사 관계자 및 하드웨어 커뮤니티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탈리티(Fatal1ty) 조나단 웬델(Johnathan Wendel)이 직접 발표자로 나서 자신의 닉네임이 들어간 애즈락 메인보드의 잠점을 소개했다.

    ▲ 신제품 소개를 위해 직접 방한한 페이탈리티(Fatal1ty) 조나단 웬델(사진 중앙)

    이번 애즈락의 P67 및 H67 제품군은 그동안 가격 대 성능비가 높은 제품으로만 알려졌던 애즈락 제품과 차별화를 꾀함으로서 타사 고급형 모델과의 격차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애즈락만의 특징도 그대로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모델로는 먼저 애즈락 P67 익스트림6이 있다. 더욱 고급화된 일본산 커패시터, 새로운 디지털 전원부 등을 적용함은 물론,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GUI)와 마우스 조작을 지원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높이고 3TB(테라바이트) 고용량 하드디스크도 바로 인식하는 UEFI 바이오스를 채택했다.

    특히 차세대 USB 3.0은 물론, 기존 USB 2.0 장치의 속도도 대폭 끌어올리는 XFast USB 기술과, 기존 구형 쿨러도 그대로 쓸 수 있는 콤보 쿨러 옵션,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도입한 전면 USB 3.0 브라켓, 무선 리모컨으로 PC를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리모트 등 애즈락 제품만의 특징도 그대로 갖췄다.

    또 P67 트랜스포머는 특이하게도 P67 칩셋 보드임에도 불구하고 LGA 1156소켓 기반 기존 1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할 수 있는 메인보드로, 특유의 실험 정신이 살아있는 가장 애즈락 다운 제품 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막내뻘 모델인 H67 칩셋 장착 H67M-ITX/HT' 제품은 미니 ITX 폼팩터를 채택한 제품으로, 더욱 강화된 2세대 코어 프로세서 내장 그래픽을 쓰지만 별도의 외장 그래픽도 사용할 수 있게 설계됐다. 특히 작은 크기에 무선랜 기능을 기본 내장하는 등 HTPC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 이날 발표된 애즈락의 다양한 P67 라인업 (왼쪽부터 P67 프로3,
    P67 익스트림4, 페이탈리티 P67, P67 익스트림6, P67 트랜스포머)

    이날 가장 주목받은 제품인 페이탈리티 P67 프로페셔널 제품은 UEFI 바이오스, 고급형 커패시터, 디지털 전원부 구성 등 최상급 구성을 가짐과 동시에 최고의 게임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더욱 특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페이탈리티 마우스 포트라고 불리는 게이밍 마우스 전용 USB포트로, 이 포트는 일반 USB포트보다 더욱 빠른 응답속도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소 125Hz에서 최대 1,000Hz의 응답 주파수를 지원함으로써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에서 최적의 효과를 발휘한다.

    또 보다 안정적인 PC 구동을 위한 강화된 전원부구성(16+2)에 게임 속 가상공간의 사운드를 생생히 전달해 현장감을 높이는 THX 트루 스튜디오 기술을 지원하며, 오버클럭 설정, 페이탈리티 마우스 포트, 전력 관리 옵션 등을 제어하고 하드웨어 모니터링도 가능한 튜닝 애플리케이션인 F-스트림을 제공한다.

    ▲ 조나단 웬델이 페이탈리티 P67 제품의 핵심 기능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이날 제품 소개도 맡은 페이탈리티 조나단 웬델은 “전 세계적으로 내 페이탈리티 이름이 들어간 다양한 게이밍 기어가 출시되고 수많은 게이머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라며, ”애즈락과 함께 선보인 페이탈리티 P67 프로페셔널 메인보드는 최고의 게이밍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현존 최고의 P67 게이밍 메인보드라고 자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발표회에서는 신제품 소개와 더불어 조나단 페이탈리티와 참관객들이 페이탈리티 P67 프로페셔널로 꾸며진 시스템으로 직접 게임 대결을 펼치고, 그 결과에 따라 이날 발표된 신제품을 선물로 증정하는 간단한 게임 대회도 진행됐다.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3078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