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최신 고사양 게임 소음 없이 즐긴다! 이엠텍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7-23 08:25:31

    발열, 소음, 소비전력 부담 줄인 이엠텍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

    PC의 사양이 날로 높아지는 원인 중 대표적인 것이 고사양 게임의 출현이라 할 수 있다. 기존의 PC 사양만으로는 최신 온라인 게임을 즐길 수 없기 때문에 PC 부품 제조사들은 최신 게임의 출시와 함께 성능을 높인 부품들을 내놓기 바쁘다.


    특히, 게임과 직접적인 연관성을 가진 그래픽카드는 쓰임새에 따라 성능이나 기능을 달리하고 있다. 지난 6월 대작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2’가 정식 출시되면서 그래픽카드업계는 호황기를 맞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를 하고 있다.


    CPU와 함께 그래픽카드를 제대로 갖춘 PC에서는 고사양 게임을 문제없이 구동할 수 있는 반면, 돈을 아껴 사양이 낮은 PC를 보유한 사용자는 PC를 갈아타지 않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기본적인 PC사양은 조금 낮더라도 그래픽카드만 제대로 고른다면 고사양 게임을 아주 못하는 것도 아니다.


    AMD는 성능은 제법 높아 최신 고사양 게임의 구동이 가능하면서도 가격대는 일반 소비시장에서 보급형이라 할 만한 제품인 HD5670을 올 1월 선보였다. 이에 따라 각 그래픽제조사는 레퍼런스에서 성능을 끌어올린 제품을 내놓고 있다.



    그래픽카드전문기업인 이엠텍아이엔씨에서 히트싱크를 얹어 소음 없는 컴퓨팅 환경을 위한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를 선보였다. 40나노 공정 기술로 발열은 물론 소비전력을 줄여 고사양 게임도 문제없이 구동할 수 있으며, 히트싱크가 한 번 더 열을 잡아주기 때문에 무더운 여름철에도 끄떡없다.

    소음 없이 조용한 컴퓨팅 환경 구현


    열전도율이 뛰어난 히트싱크롤 채택해 열, 소음 없앴다


    이엠텍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는 쿨러를 채택한 기존 제품과 달리 제품명만으로도 쉽게 알 수 있는 히트싱크를 채용한 제품이다. 기존의 쿨러의 소음으로 인한 스트레스에 시달렸다면 히트싱크로 조용한 환경 구현이 가능해졌다.


    그래픽카드 기판 전체를 덮는 큰 히트싱크를 통해 그래픽칩셋은 물론 메모리, 전원부 발열까지 빈틈없이 열을 잡아준다.


    제품의 전체 외형은 레퍼런스 디자인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AMD 전통의 붉은색 계열에서 진초록 기판을 적용해 시원한 느낌을 준다.


    요즘 출시되는 그래픽카드가 하나같이 긴 길이를 자랑한데 반해, HD5670은 18cm 길이 사이즈로 일반 ATX는 물론 m-ATX 메인보드 기반 미니 케이스에도 장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크래프트 2는 물론 고사양 온라인 게임도 문제없이 구동된다.


    발열에 최적화된 히트싱크가 그래픽카드 열을 잡아낸다


    그래픽카드 레퍼런스 제품군에는 작은 쿨러가 장착된 것이 대부분이다. 그래픽카드를 구동하는데 최소한의 열을 잡아내도록 설계되었기 때문.


    이엠텍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는 3개의 히트 파이프를 탑재해 소음 없이 그래픽 환경 구현이 가능하다. 그래픽칩셋은 물론 메모리에서 발생하는 열도 넓은 히트싱크가 빠짐없을 잡아낼 정도로 넓게 분포해 있다.


    40나노 공정 기반 레드우드 프로세서와 GDDR5 1GB 메모리 탑재


    400개의 스트림프로세서와 775MHz로 동작하는 GPU, 4000MHz로 동작하는 광대역 GDDR5 메모리를 가지고 있다. 또한, 다이렉트X 11은 물론 윈도우7의 다이렉트 컴퓨팅을 활용할 수 있는 ATI 스트림 기술을 통해 만족할만한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특히 ATI Eyefinity 기술을 통해 최대 3개의 모니터를 하나로 묶어 ‘4800×900@60Hz’의 해상도를 지원해 다양한 활용성을 보여준다.


    보조 전원은 사용하지 않으며, 전원부 발열도 히트싱크로 잡는다


    HD5670 제품군은 소비전력 유휴 동작시 17W, 최대소비전력 61W로 보조 전원은 필요 없다. 보조 전원이 필요치 않기에 400W나 500W 파워서플라이로도 충분히 PC를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는 전원부에도 별도의 히트싱크를 장착해 전원부에서 발생하는 열까지 빈틈없이 잡아낸다.


    영상 출력을 위한 다양한 인터페이스 갖춰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는 기본 인터페이스인 D-SUB는 물론 듀얼 링크를 지원하는 DVI 포트를 갖춰 듀얼 모니터를 구성할 수 있다.


    여기에 최근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폭넓게 채택되고 있는 HDMI 인터페이스도 탑재했다. HDMI 단자를 통해 일반 모니터는 물론 HDTV를 통한 연결도 가능하다.

    스타2 등 최신 게임 즐기기에 부족함 없는 성능


    PC의 전체적인 사양을 높이는 것이 비단 고사양 게임만이 아니라 전문적인 그래픽작업이나 동영상 편집을 업으로 삼는 사람들에게 고사양 PC의 필요성은 절대적일 수밖에 없다. 때문에 전문 게이머나 그래픽작업자는 당연히 고사양 시스템에 어울리는 그래픽카드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


    그러나 일반 사용자에게 있어 PC의 최대 활용은 고사양 게임이나 포토샵을 통한 그래픽작업이나 간단한 동영상 편집 정도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보니 일반 사용자에게 값비싼 고사양 그래픽카드는 그림의 떡일 수밖에 없다.


    이엠텍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는 AMD의 40나노 공정을 채택해 소비전력이나 발열을 최소화했으며, 히트싱크를 채용해 무소음 그래픽환경을 구현한다.


    보급형 제품임에도 최신 고사양 게임인 ‘스타크래프트 2’는 물론 다양한 인터넷 게임 상에서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보여준다. 다양한 출력 단자를 지원해 최신 HDTV를 통한 멀티미디에 시스템 구현까지 가능한 사파이어 HD5670 1GB 히트싱크는 값어치가 충분한 제품이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50085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