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7-14 14:14:41
옥션이 종합쇼핑검색사이트 어바웃을 정식 오픈하고, 오는 20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빠른 쇼핑, 상생쇼핑, 가격비교최저가쇼핑 표방한 쇼핑검색 서비스로 대형 쇼핑검색사이트 중 국내 최초로 이미지검색 기능이 적용될 계획이다.
어바웃 측은 연내 월간 방문자수 800만 명 달성…전문쇼핑검색 사이트 1위를 목표로 했다.
옥션-G마켓-인터파크-GS숍 등 종합쇼핑몰은 물론, 백화점-면세점 등 오프라인 기반 온라인 몰, 소호몰 등 총 3천4백여개 입점쇼핑몰의 컴퓨터-가전-패션-식품 등 총 3천만개 상품이 우선 서비스 품목으로 선정됐다.
어바웃은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기존 쇼핑검색서비스에 비해 2~3배 빠르게 찾아낼 수 있고 입점 쇼핑몰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가격에서 최고 8%까지 더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차별화된 입점사 파트너십 프로그램, 소호몰 전문코너 특화, 연내 이미지검색기능 도입 등을 통해 ‘빠른 쇼핑’ ‘상생쇼핑’ ‘가격비교최저가쇼핑’ 서비스도 제공된다.
뿌리는 지난 2008년 10월 소호몰 등 타(他)쇼핑몰에 시작된 상품노출서비에 두고 있다. 오픈베타 때 선보인 퀵바이(Quick Buy)기능을 더욱 강화해 ‘빠른 검색’을 표방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드물게 ‘속성별 검색(attribute search)’을 구현한 퀵바이 코너는 모델명, 규격 등 일반적인 상품특성 외에도 재질, 스타일, 부품 종류 등 다양한 상품별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정렬해 기존 쇼핑검색에 비해 3배 빠른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특히 어바웃은 가전, 디지털 상품에 주로 치중되어 있던 기존 전문쇼핑검색 서비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유아용품, 패션상품 등 소위 소프트 상품(soft goods)들까지 속성검색이 확대 적용됐다.
소호몰에 특화된 서비스도 선보인다. 현재 어바웃에는 국내 대표적인 패션 소호몰인 ‘바가지머리’를 비롯, 대형몰을 제외하고도 국내 주요 소호몰 3,300여개가 입점한 상태다.
특히 패션소호몰이 전체 소호몰의 70%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인기패션몰 소개코너인 에스숍 (S-Shop)코너를 따로 마련하는 한편, 소호몰 지원을 위해 하반기까지 소호몰 전용 코너가 최대 3개로 확대 될 예정이다.
작년 말 기준(자체추정)으로 7만여개에 달하는 소호몰 중 약 60%가 기존의 가격검색 사이트를 활용하기 어려운 반면, 어바웃이 이들 쇼핑몰의 주요 품목인 패션, 리빙 카테고리 상품을 속성별 검색 기능에서 노출시킨다는 것.
아울러 ‘가격비교 최저가쇼핑’입지도를 높이기 위해 수수료를 받지 않는 대신 입점사들이 고객에게 쿠폰 형태로 보상할 수 있게 하는 파트너혜택프로그램(Partner Benefit Program)이 운영된다.
수수료를 고객에 돌려주는 것을 골자로 한 프로그램으로 최대 2~8%까지 추가할인 혜택으로 연계 된다.
어바웃 총괄 여민수 상무는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다양한 상품을 좀더 효과적이고 저렴하게 구입하려는 고객층이 늘어남에 따라 그 동안 축적한 전자상거래 노하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쇼핑 검색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고객들은 저렴하게 다양한 상품을 신속히 구입할 수 있는 한편 입점사들에게는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김현동 (cinetique@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