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소음 없는 홈시어터PC를 위한 제안! 아수스 지포스 GT220 브라보


  • 최현숙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7-07 12:10:17

    작고, 슬림한 홈시어터PC 그래픽카드, 아수스 GT220 브라보

    PC를 이루는 근간이 되는 부품 중 CPU와 함께 중요도가 높은 그래픽카드는 성능과 쓰임새에 따라 다양화되어 있다. 프로게이머들에게 낮은 성능의 그래픽카드를 추천하는 이는 아마 없을 것이다. 반대로, 인터넷 서핑이나 간단한 사무작업, 동영상을 감상하기 위한 홈시어터PC용에 고사양 그래픽카드는 불필요한 비용을 낭비하는 결과를 낳는다.


    PC를 어떻게 쓸 것인가를 미리 고려한 후 CPU는 물론 적당한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옳은 방법이다.


    고사양 게임보다는 거실에 놓고 쓰는 홈시어터PC에 어울리는 그래픽카드는 요즘 출시되는 뛰어난 성능에 크기까지 큼직한 제품보다는 얇은 케이스에 쏙 들어가고도 남은 작고, 심플한 제품이 좋다.


    홈시어터PC에 장착되는 그래픽카드가 제품의 특성에 따라 작고, 얇으면서도 제법 쓸 만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들이 대부분인 것도 이 때문이다. 무난한 성능이라고 하여 인터넷 게임을 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하는 것이 아니다. 인터넷을 통한 인터넷 게임을 즐기는 데에도 부족함이 없어야 홈시어터PC 그래픽카드라 할 수 있다.



    고급형 그래픽카드 유통업체로 잘 알려진 아수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아수스 GT220 브라보’는 홈시어터PC에 어울리는 제품으로 그래픽카드 뿐 아니라 미디어센터용 수신기와 리모컨도 기본 탑재한 제품이다. 기존의 그래픽카드가 쿨링 성능 향상을 위해 쿨러를 장착한 것과 달리 쿨링 효과가 탁월한 방열판으로 대신한 점도 특징이다.

    작은 고추가 맵다! 작아도 부족하지 않은 성능 자랑


    GPU와 메모리 발열은 넓게 분포된 방열판이 해결


    아수스 GT220은 LP타입으로 홈시어터PC는 물론 슬림형 케이스에 장착할 수 있는 작고, 심플한 디자인을 취하고 있다. 특히 방열판 위쪽에 색상이 다른 방열판을 하나 더 장착함으로써 세련된 느낌마저 준다.


    GT220은 엔비디아의 물리엔진인 피직스(PhysX)를 지원해 게임 환경에서 더욱 현실적인 효과를 지원한다. 여기에 3D 영상에도 대응해 엔비디아 3D 비전을 통해 다양한 3D 콘텐츠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다.


    아수스 GT220 브라보는 중앙을 중심으로 양쪽 끝으로 방열판이 퍼져있는 형상을 취하고 있다. 이로써 GPU는 물론 메모리 발열을 빠르게 해결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다. 열전도율이 뛰어난 알루미늄 재질로 방열판을 사용했으며, 쿨링팬이 없이 홈시어터PC를 작동할 경우 그래픽카드에서 발생하는 소음을 전혀 없다.

    40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GT220 GPU는 우수한 성능 보여줘


    지포스 GT220 그래픽칩셋은 엔비디아의 40나노 공정으로 제작된 제품으로 기존 제품의 칩셋에 비해 소비전력 효율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발열도 낮다. 내부 스트림 프로세서라 부르는 통합 쉐이더 유닛이 강력한 3D 성능을 낸다.


    초고속 DDR3 메모리로 속도 향상


    아수스 GT220 브라보는 128비트의 DDR3 메모리를 탑재했다. 기존 DDR2 메모리에 비해 고속으로 작동하는 DDR3 메모리는 CPU의 데이터 처리 속도를 가속화시켜준다. 이 제품은 128비트 DDR3 메모리 4개가 장착되어 있어 총 512MB를 지원한다.


    넉넉한 전원부 구성으로 안정적인 PC환경 구현한다


    보급형 그래픽카드의 전원부를 살펴보면 신통치 않은 구석이 많다. 성능에 비해 전원부가 부실하게 되면 안정적으로 PC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PC에 대해 어느 정도 아는 사람이라면 전원부도 꼼꼼히 따져보곤 한다. 아수스 GT220 브라보는 제품의 성능에 맞먹는 튼튼한 전원부 구성으로 홈시어터PC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홈시어터PC용 브라켓을 제공


    GT220 브라보는 영상 출력을 위한 듀얼 링크 지원이 가능한 DVI 포트와 구형 모니터 연결을 위한 D-SUB 포트로 구성했다. 여기에 최근 멀티미디어 기기의 표준 규격으로 채택된 HDMI 1.3 인터페이스도 기본 탑재했다. HDMI는 케이블을 이용해 음성은 물론 영상까지 동시에 출력 가능하다.


    아수스 GT220 브라보는 기판 크기가 기존의 보급형 제품과 동일한 LP 타입이다. LP 타입은 홈시어터PC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길이가 일반 그래픽카드에 비해 현저히 작다. 아수스 GT220 브라보는 홈시어터PC에 장착하기 쉽도록 브라켓도 담았다.


    미디어센터 수신기를 따로 담아 완벽한 홈시어터PC용으로 거듭나


    아수스 GT220 브라보 그래픽카드는 슬림형도 아닌 홈시어터PC를 위한 제품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LP타입의 그래픽카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구성 품을 갖췄다. 바로 홈시어터PC을 제대로 활용하기 위한 미디어센터 사용에 따른 필수품인 리모컨과 수신기를 따로 담아냈다.


    아수스 GT220 브라보에는 미디어센터 수신기가 따로 탑재되어 있어 홈시어터PC를 구성하는데 따르는 별도의 미디어센터 수신기를 구매할 필요가 없다.


    리모컨을 이용해 미디어센터PC를 편리하게 이용


    미디어센터 사용을 위한 수신기와 함께 리모컨도 기본으로 제공하는 아수스 GT220 브라보. 리모컨을 이용해 거실에 놓고 쓰는 홈시어터PC에서 각종 동영상이나 음악, 이미지 파일들을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 무소음 홈시어터PC 구현을 위한 후회 없는 선택, 아수스 지포스 GT220 브라보 = 그래픽카드는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고사 양으로 선택할 것인가, 무난한 성능의 제품을 선택할 것인가 달라진다.


    홈시어터PC에 맞는 그래픽카드는 뛰어난 성능에 큼직한 제품보다는 작고, 얇으면서도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여기에 시끄러운 소음을 내는 쿨링팬보다는 넉넉한 방열판으로 덮인 제품이라면 금상첨화. 방열판은 쿨링팬에 비해 소음도 없을 뿐 아니라 수명도 길기 때문에 오랫동안 걱정 없이 쓸 수 있기 때문이다.


    아수스 지포스 GT220 브라보 홈시어터PC용 그래픽카드로 HTPC에 걸맞게 미디어센터 수신기와 리모콘까지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별도로 구매할 필요가 없다. 여기에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다양한 3D 콘텐츠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부족함 없는 메모리와 든든한 전원부 구성해 안정적으로 PC를 사용할 수 있다.


    아수스 지포스 GT220 브라보는 무소음 환경에서 인터넷 서핑이나 다양한 동영상 및 음악, 이미지 파일을 보거나 저사양의 인터넷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해주고 싶다. 미디어센터를 바로 이용할 수 있어 편리함을 배가 된다. 아수스 지포스 GT220 브라보를 이용해 홈시어터PC를 꾸민다면 결코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다. 


    베타뉴스 최현숙 (casalike@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9463?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