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압도하는 성능으로 게이머를 평정한다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6-30 01:17:16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PC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작업은 몇 가지나 될까? 기본적인 웹 서핑을 시작으로 문서 작업과 수험생이 있는 가정이라면 학습용도 활용도 빼놓을 수 없다. 음악은 물론 동영상까지 척척 해내니 그야말로 만능 플레어어가 아닐 수 없다. 그럼에도 PC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작업의 단연 최고 작업은 게임이다.

     

    PC에서 하는 게임은 그리 간단하지 않다. 키보드 두드리고 마우스로 움직이는 단순한 작업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번뜩이는 전략과 기발한 발상 그리고 빠른 판단력 여기에 함께 하는 동지가 있다면 PC에서 하는 게임은 최고의 재미를 제공한다. 물론 이 같은 혜택을 누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고성능이라는 전제 조건이다.

     

    내장형 그래픽으로도 음악, 동영상, 학습 그리고 웹 서핑은 가능하다. 하지만 고성능이 필요한 최근 온라인 게임을 만족할 만한 화면과 스크롤 그리고 빠른 화면 전환을 경험하기는 역부족이다. 하지만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제품이 있다면 상황은 180도 전환된다. 물론 내장형 그래픽과 비교하기도 과분한 제품이다.

     

     

    단연 최고의 성능을 제시하는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는 지포스 GTX 400 시리즈에 해당하며,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3D 그래픽 기술을 대표하는 기종에 속한다. 정확히 구분하자면 400 시리즈 가운데 에서도 준-고급형 파트에 해당하는 모델로써 30만원 중반을 상회하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다.


    레퍼런스 설계를 기반으로 한 완성도


    그래픽카드 설명을 보면 레퍼런스라는 것을 자주 접하게 된다. 레퍼런스라는 것은 제조사가 규정한 표준안으로 보면 된다. 건물을 지을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골격이 튼튼해야 무너지지 않는 것처럼 전자제품 또한 레퍼런스 설계가 안정되어야 제작된 제품의 품질이 보장된다.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모델은 안정된 동작을 보장하는 레퍼런스 설계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다.

     

     

    지포스 400 시리즈에서 속하지만 동급 라인업 가운데서도 낮은 스펙을 지녀 보급형이라 생각할 수 있지만 엄연히 준-고급형이라는 팻말을 달고 있다. 즉 400 시리즈에서는 낮지만 여타 제품과 비교했을 때에는 결코 낮은 성능이 아니다.

     

    상위 제품의 메모리가 384비트인 것에 반해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메모리는 256비트라는 것이 차이며, 480이 60개 텍스처 유닛에 48개의 ROP 유닛을 갖춘 것에 반해 465는 44개의 텍스처에 32개의 ROP 유닛을 지니고 있는 것이 유일한 차이다. 그 외에는 기본 뿌리가 지포스 400 시리즈에 두고 있기에 3D 효과 부분은 같다.

     

    페르미 그래픽 프로세서의 뛰어난 성능을 제시하며, 준-고급형이라는 팻말을 단 제품인 만큼 최고 제품에 비해 비교적 낮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다. 그럼에도 30만원 중반을 넘기에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은 아니다. 반면 최고급형을 생각한다면 무척이나 현실적이라는 느낌이다.

     

     

    가격이 있기에 제품 외형도 범상치 않다. 슬롯2개를 차지하는 꽤 긴 길이의 VGA 카드는 최소한 미들 이상의 케이스에 넉넉한 공간을 요구한다. 게다가 보조 전원 케이블도 필요하기에 안정된 전원공급장치 또한 구입해야 한다. 지포스 465는 다이렉트x 11에 최적화 되어 게임에서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400 시리즈의 막내 모델에 해당하지만 부가 기능은 고급 제품과 견주어도 손색없다. 쿠다 기술과 피직스 물리연산 기술은 물론, SLI 연결을 통해 좀 더 고성능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이렇게 연결된 PC는 총 3개의 모니터를 이용해 입체 영상을 구현할 수 있으니,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3D 비전 서라운드 기술을 가정에서 바로 사용자의 책상 위에서 경험할 수 있다.

     

     

    최대 지원하는 해상도는 2560*1600으로 30인치 고성능 LCD 모니터도 무난하게 소화하며, HDCP와 HDMI 출력도 지원하기에 멀티미디어 기기로의 출력도 가능하다. 다양한 기능과 강력한 성능을 제시하기에 큼직한 크기는 기본이다.

     

    게다가 동작하면서 발생되는 발열을 신속하게 식혀줘야 하기에 쿨링 시스템도 강력하다. GPU는 물론 메모리까지 덮는 크기이며 고성능 쿨링팬이 한 번 더 식혀줘 장시간 PC를 동작시키더라도 화면 열화나 발열로 인해 PC가 종료되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되지 않는다.


    안정된 동작과 성능은 스틸러시리즈로!


    게임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해당 시기에 출시되는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스타크래프트를 시작으로 리니지2 등의 환상적인 그래픽을 보이는 온라인 게임은 낮은 성능의 그래픽카드에서도 동작을 보장하지만 3D 효과가 감쇄되어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따라서 ‘새 술은 새 잔에’라는 말처럼 최신 게임은 최신 그래픽카드가 제격인 셈이다.

     

     

    그렇기에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모델이 빠질 수 없다. 다이렉트 X11을 지원하는 지포스 400 시리즈의 대표적인 준-고급형 모델로써 성능과 만족이라는 두 마리의 이득을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빠른 코어 클럭인 608MHz 기반으로 장착된 메모리는 고성능을 보장하는 GDDR5 1GB 용량의 25bit 제품이다. 동작클럭은 3.308MHz라는 무척이나 빠른 속도가 인상적이다.

     

    기본적으로 엔비디아의 병렬 컴퓨팅 기술인 쿠다를 지원한다. CPU가 처리하던 작업을 GPU가 맡아 처리하기 때문에 넉넉해진 CPU 자원은 PC의 유연한 동작에 할당시킬 수 있다. 따라서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는 체감적으로 PC 동작이 기존 보다 좀 더 부드러워졌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쿠다 기술은 단순하지 않다. 게임 내에서도 실력을 발휘한다. 게임에서는 피직스 기술을 도우며, 각종 어플리케이션에서도 쿠다는 실력을 발휘한다. 동영상 변환을 좀 더 빠르게 할 수 있게 지원하며, 그래픽 연산과 렌더링 작업에도 쿠다는 나름대로 실력을 발휘한다. 이 모든 조건을 다 갖춘 그래픽카드가 바로 Absolute 지포스 GTX465 Steeler D5 1GB 모델이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9884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