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6-25 18:31:20
다중 모니터, USB 연결로 간편하게!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 |
요즘 모니터 사용자의 대부분은 듀얼 모니터를 선호한다. 듀얼 모니터는 그래픽카드 하나로 모니터 2개를 연결하는 방식으로 전문적인 그래픽 작업이나 증권, 웹서핑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하나의 그래픽카드로 최대 3대 또는 6대까지 연결할 수 있는 제품까지 선보였다. ATI가 라데온 HD5000 제품군에 적용한 아이피니티(Eyefinity) 기술이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아이피니티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서는 메인 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 포트를 지원해야 하지만 이를 탑재한 모니터를 찾기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다중 모니터 구현을 위한 별도의 어댑터도 일반 소비자가 구매하기에는 가격이 비싼 편이다.
그렇다면 다중 모니터를 구현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없는 것일까? 야마카시 브랜드로 국내 모니터 시장에서 입지를 쌓고 있는 위텍인스트루먼트가 그 해결책을 들고 나섰다.
▲ 야마카시 멀티아이(Multi-Eye) 2000USB
이번에 선보인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는 PC에 탑재된 USB 연결만으로 최대 6대의 다중 모니터를 구현할 수 있는 20형 와이드 모니터. 여기에 영화 감상에 최적화된 16:9 와이드 화면과 1,000대 1 명암비로 생생한 화면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깔끔 심플한 디자인과 사용자 편의에 초점 둔 인터페이스 |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는 모델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USB 연결만으로 최대 6대의 모니터를 확장할 수 있는 신개념 모니터다. 또 제품 연결 후 드라이버 설치만으로 별다른 과정이 필요 없기 때문에 초보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전체적인 외형은 일반 20형 와이드 모니터와 별반 차이가 없다. 패널을 제외한 테두리 및 받침대에는 블랙 컬러의 고광택 하이그로시 재질을 사용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움을 부각시켰다.
또 친환경 제품 인증으로 잘 알려진 RoHS를 적용해 납, 수은, 카드뮴과 같은 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다. 소비전력의 경우 작동시 39W, 절전모드시 1.7W를 보여주기 때문에 전기료 절약으로 인한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 OSD를 포함한 다수의 조작버튼은 제품 우측에 자리잡고 있다
제품 우측에는 모니터의 전원을 켜고 끌 수 있는 전원 버튼을 시작으로 모니터 명암 및 밝기, 색상 조정을 위한 OSD 버튼, 다수의 설정 버튼이 탑재돼있다. 4:3 및 16:9 화면 전환에 필수적인 고정 종횡비 기능도 원터치 버튼으로 구성됐다.
또 일반 사용자는 물론 초보자도 육안으로 해당 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각 버튼에는 버튼에 대한 명칭이 간략하게 기재돼있다. 여기에 버튼은 조작하기 쉽도록 설계함으로써 사용자의 부주의로 오작동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려했다.
▲ 후면 VESA 마운트 홀을 활용해 벽걸이 용도로 사용 가능하다
▲ 제품 시리얼 번호와 A/S 센터 전화번호가 기재돼있다
후면부도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블랙 컬러로 구성된 깔끔한 디자인에 초점을 두고 있다. 후면 상하, 측면에는 모니터 내부의 발열을 신속하게 외부로 배출시키기 위한 다수의 통풍구를 배치시켜 뛰어난 냉각 성능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100mm 규격의 VESA 월 마운트가 위치하고 있어 모니터를 다양한 스탠드나 벽걸이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벽걸이 방식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니터 암과 브라켓을 별도로 구매해야 가능하며 하단부 스탠드를 분리하고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제품 문제 발생시 소비자가 인지할 필요성이 있는 A/S 센터 전화번호와 시리얼 넘버도 눈으로 확인하기 쉬운 곳에 위치하고 있다. 일부 중소기업 모니터의 경우 시리얼 넘버 확인을 위해 모니터 케이블을 분리해야만 하는 번거로움을 말끔하게 해결하기 위한 배려다.
▲ 다중 모니터 구현을 위한 USB, 3개의 USB 허브와 D-SUB 입력단자가 제공된다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는 영상 출력을 위한 인터페이스로 D-SUB 포트를 갖췄으며 아쉽게도 DVI는 제공하지 않는다. 그렇지만, 그래픽카드에서 DVI를 D-SUB 신호로 변환할 수 있는 젠더가 기본으로 포함돼있기 때문에 연결에 있어 그리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우측에는 PC에 탑재된 USB 인터페이스와의 연결을 통해 다중 모니터를 구현하기 위한 USB to PC 포트가 자리잡고 있다. 또 3개의 USB 허브를 추가로 구성해 외장 하드디스크, MP3 플레이어, 휴대용 드라이브를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서브 및 다중 모니터로 활용하기에 ‘안성맞춤’ |
제품 설치는 초보자도 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하다. 후면부에 위치한 USB to PC 포트를 통해 액세서리로 제공된 USB 케이블을 연결하고 PC에 탑재된 USB 인터페이스에 연결하는 것만으로 기본적인 설치 과정은 끝이다.
여기에 윈도우 진입 후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면 곧바로 다중 모니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드라이버는 윈도우 XP, 2000, 비스타, 7 운영체제를 모두 지원하며 32비트 및 64비트 환경에도 대응한다.
드라이버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다중 모니터는 제어판의 디스플레이 설정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다. 또 최대 6대의 모니터를 확장 연결해 사용할 수 있어 증권 및 그래픽 작업, 폴더관리, 웹서핑 환경에서 진가를 발휘한다.
▲ HD 환경에 최적화된 16:9 와이드 화면을 제공한다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는 1,600x900 해상도를 지원하는 20형 와이드 모니터로 2개 이상의 윈도우를 하나의 화면으로 표현할 수 있을 만큼 폭넓은 작업 공간을 자랑한다.
또 대부분의 HD급 콘텐츠에서 채택하고 있는 16:9 와이드 화면에도 완벽하게 대응한다. 종전 16:10의 경우 HD 동영상 재생시 상하 화면에 왜곡 현상이 발생하는 오버스캔 현상이 발생하는 반면 16:9는 풀화면시에도 오버스캔 현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서브 및 확장을 위한 모니터 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제품은 1,000대 1 명암비와 300cd/㎡ 밝기를 지원해 이미지, 동영상 재생시 생생하고 선명한 화면을 보여준다. 여기에 5ms 응답 속도로 스포츠, 레이싱 등 빠른 화면 전환을 요구하는 화면에서도 잔상을 느끼지 못한다.
◇ 다중 모니터를 위한 최고의 선택!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 = 얼마 전까지만 해도 PC 하나로 3대 이상의 다중 모니터를 구현하기 위해서는 값비싼 모니터 공유기와 함께 다수의 모니터를 갖춰야만 구현이 가능했다.
반면, 이번에 선보인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는 모니터 및 공유기 별도 구매로 인한 가격 부담은 물론 설치상의 번거로움을 말끔히 해소하는 데 의의를 둔 제품이다. 여기에 3개의 USB 허브를 추가로 탑재해 주변기기 연결에도 부족함을 느낄 수 없다.
뿐만 아니라 16:9 와이드 화면으로 HD급 동영상 재생시 오버스캔 현상이 발생하지 않으며 1,000대 1 명암비로 고품질 이미지와 동영상 등에서도 선명하고 생동감 넘치는 표현이 가능하다.
그러한 점에서 이번 제품은 다중 모니터를 필요로 하는 환경에서 최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20형 와이드 모니터로 다중 모니터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라면 한 번쯤 접해볼만한 제품임은 확실하다.
----------------------------------
제품명 : 야마카시 멀티아이 2000USB
----------------------------------
화면크기 : 20형(51cm)
화면비율 : 16:9
최대 해상도 : 1,600x900
시야각 : 상하 160도, 좌우 170도
명암비 : 1,000:1
밝기 : 300cd/㎡
응답속도 : 5ms
인터페이스 : D-SUB, USB to PC, USB 2.0 포트 3개(허브)
소비전력 : 39W(작동시), 1.7W(절전모드)
문의처 : 위텍인스트루먼트 (www.witechit.co.kr)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