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프로게이머를 위한 최고의 가치,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


  • 김영훈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6-15 17:35:03

    프로게이머를 겨냥한 기계식 키보드가 떴다! 스틸시리즈 6GV2

    PC를 사용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입력장치를 하나 꼽자면 키보드를 들 수 있다. 키보드는 문서 작성, 인터넷 검색 등 일반적인 작업 환경에서 마우스 못지 않게 많이 쓰이는 필수 입력장치다.

     

    키보드는 펜타그래프와 멤브레인, 기계식 3가지로 나뉜다. 그 중에서도 값이 싼 멤브레인 키보드를 많이 쓴다. 반면, 비싸지만 완성도 높은 타이핑 환경을 제공하는 기계식 키보드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이도 적지 않다.

     


    ▲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

     

    전세계 프로게이머가 선호하는 게이밍 주변기기 전문기업 스틸시리즈. 이번에 선보인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는 종전 스틸시리즈 7G 키보드의 뒤를 잇는 야심작으로, N키 롤오버(무한 동시입력) 기능을 지원하는 차세대 게이밍 기계식 키보드다.

     

    스틸시리즈 다운 품질, 내구성, 꼼꼼한 마감 처리 돋보여



    ▲ 상하좌우 여백을 줄여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는 스틸시리즈 7G 키보드와 외형상 큰 차이점이 없다. 키 배열은 PC용 키보드의 표준이라고 할 수 있는 106키 규격을 준수하고 있다.

     

    여기에 기존 키보드와 달리 상하좌우 여백을 줄여 제품 크기를 줄였으며, 배치에 따른 공간 활용성 또한 뛰어나다. 색상 또한 스틸시리즈 키보드, 마우스 제품군에서 주로 쓰는 블랙 컬러를 채택해 고급스러우면서도 깔끔한 느낌을 살렸다.

     

    ▲ 레이저 프린팅 인쇄 방식으로 글자가 쉽게 지워지지 않는다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는 보급형 기계식 키보드 시장을 겨냥해 출시된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스틸시리즈 7G와 동일하게 리니어(흑축) 방식을 그대로 유지시켜 완성도 높은 키 입력과 뛰어난 내구성을 갖췄다.

     

    리니어 방식은 소음도가 높은 클릭(Click) 방식과 다르게, 빠르면서도 조용한 타이핑을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때문에 빠르고 정확하면서도 정숙한 타이핑 환경을 요구하는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이다.

     

    또 N키 롤오버(무한동시 입력) 기능도 갖췄다. 보통 보급형 동시입력 키보드는 제품에 따라 최대 6개까지 동시 입력을 지원하는 반면, N키 롤오버는 무한 동시 입력이 가능하다.

     

    키캡은 레이저 프린팅 인쇄 방식을 채택해 글자가 쉽게 지워지지 않을 만큼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다만 다른 제품과 달리 키가 아래쪽에 달려있어, 명령 프롬프트를 자주 활용하는 사용자는 적응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음량 조절 및 재생 제어가 가능한 멀티키를 제공

     

    키보드 좌측 하단에는 일반 키보드와 다르게, 윈도우 시작 메뉴 단축키가 아닌 스틸시리즈 로고가 새겨진 기능키가 위치하고 있다. 이 기능키는 키보드 상단 F1~F6 평션키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특히 멀티미디어 기능키는 게임이 실행 중인 상태에서도, 윈도우로 빠져나갈 필요 없이 볼륨 조정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진다. 기능키가 탑재된 일부 키보드의 경우 볼륨 조정을 하려면 게임을 정지한 상태에서, 윈도우로 빠져 나가야만 설정이 가능하다.

     


    ▲ 고무패드를 붙여 미끄러짐 현상을 줄였다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는 종전 키보드와 다르게, 키보드 각도 및 높낮이 조절을 위한 지지대가 빠졌다. 하지만 사용자 손목 각도에 맞춰 설계됐기 때문에, 장시간 타이핑 중에도 손목 피로가 느껴지지 않는다.

     

    또 유리, 나무 재질의 테이블에서도 키보드가 움직이지 않도록 고무패드를 부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 기본 인터페이스는 USB 방식이며, PS/2 방식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가격 이상의 가치’를 만끽할 수 있는 게이밍 키보드

     

    흔히 PC를 구매하는 소비자는 CPU, 메인보드, 그래픽카드와 같은 핵심 부품에 아낌없이 투자하면서도, 키보드나 마우스 등의 입력장치는 싼 제품을 고르는 일이 많다.

     

    물론 키보드나 마우스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컴퓨터가 빨라지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기존의 보급형 제품에서 볼 수 없는 특징이나 부가 기능에 따른 장점을 고려한다면 충분히 현명한 선택이 될 수도 있다.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는 빠르고 안정된 타이핑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뛰어난 정숙성으로 기계식 키보드를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주목을 끌 만하다. 여기에 N키 롤오버 기능을 통해 온라인 게임에서도 최상의 환경을 제공한다.

     

    가격 또한 스틸시리즈 7G 모델에 비해 많이 저렴해졌다. 기존 제품의 경우 20만원 초반의 높은 가격대를 형성했던 반면, 스틸시리즈 6GV2는 10만원 중반으로 기계식 키보드에 대한 가격 부담을 크게 줄였다.

     

    개발 단계부터 전문 프로게이머와 협력해 고품질 입력장치를 만드는 스틸시리즈. 스틸시리즈 6GV2는 온라인 게임을 자주 즐기는 게이머는 물론 기계식 키보드의 장점을 누리고 싶은 사용자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
    제품명 : 스틸시리즈 6GV2 게이밍 키보드
    ---------------------------------------
    접점방식 : 기계식(리니어), 무한 동시입력 지원
    인터페이스 : USB (PS/2 젠더 포함)
    선길이 : 2m
    크기 : 250x480x43mm
    문의처 : 스틸시리즈 (www.steelseries.kr)
    ---------------------------------------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