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10-06-02 01:10:41
전원공급장치를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시소닉이 전원공급장치 X시리즈 신제품 라인업 대부분에 80플러스 골드 인증을 적용해 화제다. 80플러스 골드는 제품의 전원 출력 효율이 90% 이상일 경우에 적용 가능하다.
이번 컴퓨텍스를 통해 선보인 신제품은 400~1,200W 등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점이 특징. 이 중 400, 450W 제품은 냉각팬이 제외된 팬리스(Fanless) 방식으로 선보인 점이 눈에 띈다. 팬리스 제품은 최대 103도의 환경에서도 90% 이상의 효율을 보인다고 시소닉 관계자는 말했다.
▲ 800W 제품을 기반으로 냉각팬을 제거한 X시리즈 팬리스 전원공급장치.
X시리즈 팬리스 제품은 동일 라인업의 800W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뛰어난 효율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이어 내구성을 갖춘 부품과 넓은 통풍 구조를 사용해 무소음 PC를 구성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시소닉 관계자는 팬리스 제품은 발열로 인해 400~450W로 출력 제한이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800W 제품과 동일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팬리스 제품에 소비자가 냉각 장치를 얹는 경우라면 충분히 제원 이상의 출력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컴퓨텍스를 통해 발표된 새로운 시소닉 X시리즈 제품은 지엠코퍼레이션을 통해 국내에서도 곧 소개될 예정이다. 지엠코퍼레이션 문영준 과장은 "현재 출시 시기를 놓고 시소닉과 긴밀히 협의 중에 있으며, 조만간 한국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클라이브 챈(Clive Chan) 시소닉 마케팅 담당자는 "X시리즈 전제품 라인업에 80플러스 골드를 적용한 것은 시소닉이 전원공급장치 부문에 있어서는 큰 자부심을 가지고 제품을 선보인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강형석 (kangh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