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고성능 SDHC로 ‘더욱 빨라지다!’ 트랜센드 SDHC 4GB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10-04-26 10:23:46

    모바일 기기의 필수품 SD 메모리, 고용량과 빠른 속도로 승부한다!

    DSLR 카메라업계에서 국내 소비자들은 전 세계 어디에도 흔치않은 특성을 지녔다. 국내 카메라 시장처럼 DSLR 보급률이 높은 지역이 없다. 사진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와 DSLR 카메라 한 대씩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다.

     

    국내 디지털 카메라 소비자의 고급화를 지향하는 성향 탓에 대부분의 카메라 업체들은 잇달아 고가의 DSLR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판매량도 갈수록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DSLR 카메라의 보급률이 늘어남에 따라, 카메라 뿐 아니라 주변 액세서리 시장도 커지고 있다. 특히, 고성능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를 담아내기 위한 메모리 카드도 DSLR 카메라의 발전만큼이나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다.

     

    DSLR 카메라를 시작으로 일반형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 널리 사용되고 있는 메모리 카드는 대표적으로 SDHC 메모리 제품군이라 할 수 있다. 특히, SDHC 메모리 카드는 단순히 카메라 뿐만 아니라, 최근 들어 부쩍 사용량이 늘어난 내비게이션이나 PMP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동해 쓸 수 있어 사용 빈도가 더 높은 편이다.

     


    ▲ 트랜센드 SDHC 메모리 4GB 3종

     

    글로벌 메모리카드 기업으로 이미 사용자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트랜센드가 빠른 속도는 물론, 풀 HD 영상도 거뜬히 담아내는 4GB 용량의 SDHC 메모리카드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4GB 용량과 빠른 속도로 멀티미디어 콘텐츠 활용에 ‘안성맞춤’


    ▲ 외형은 SD카드와 동일하나 성능은 훨씬 빠르다

     

    트랜센드에서 출시한 SD 4GB는 전송 속도에 따라 클래스2, 클래스6, 클래스 10 카드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클래스 10 카드는 앞의 두 제품에 비해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빠른 전송 속도를 구현해냄은 물론 저장 용량도 넉넉하다.

     

    여기에, 32 x 24 x 2.1mm의 컴팩트 사이즈로 종전 SD메모리와 동일한 규격을 따르고 있으며, 별도의 전원 없이 다양한 모바일 및 멀티미디어 기기와 연동해 쓸 수 있다.

     

    ▲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3종의 4GB 제품 중 클래스 10 규격의 트랜센드 얼티밋 클래스 10 4Gb 제품은 최대 20MB/s 읽기, 16MB/x 쓰기 속도를 지원한다. 때문에 저장된 동영상을 PC로 불러오거나, DSLR에서 연사 촬영시 SD카드에 비해 빠른 속도를 자랑한다는 장점이 있다.

     

    SDHC 메모리 카드는 단순히 디지털카메라에서만 쓰이는 것은 아니다. 운전자의 필수품인 내비게이션을 시작으로, 넷북에 기본 장착된 SD카드 슬롯, MP3플레이어, PMP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용도를 보여준다.

     

    ▲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확인해본 트랜센드 SDHC 3종

    (상단부터 클래스 2, 클래스 6, 클래스 10)

     

     

    ◇ 모바일 기기의 필수품, 트랜센드 SDHC 4GB = 이동성이 뛰어난 초소형 멀티미디어기기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부속품들도 덩달아 높은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는 추세다.

     

    특히, 최근 전문가는 물론 일반 소비시장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DSLR 카메라는 물론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에 없어서는 안되는 SDHC 메모리 카드는 성능과 용량을 갖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성능이 뛰어난 디지털 카메라를 소유한 사람일수록 메모리 카드 역시 용량은 물론 성능까지 곁들인 제품을 찾게 마련이다. 메모리 전문기업인 트랜센드에서 내놓은 4GB 용량의 3종 SDHC 메모리 카드는 소비자에게 선택의 폭을 제공한다.

     

    제품에 따라 미세한 성능상의 차이를 보이지만 DSLR 카메라로 찍은 고해상도 영상 및 동영상을 담아내기 위해 4GB 정도의 용량과 빠른 전송 속도를 보여줌으로써 누구나 하나쯤 갖추고 있어야하는 필수품 중 하나다.

     

    단순히 디지털 카메라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이나 PMP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트랜센드 SDHC 4GB 3종은 유용한 제품이 될 것임에 틀림없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