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12-09 18:03:49
고품격 사운드 환경을 위한 필수 아이템, 보노보스 BOS-A8 |
최근 날씨가 예년보다 쌀쌀해지면서 외부 보다는 가정에서 편안하게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하려는 사용자들이 크게 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가정에서 즐기기 위해서는 뛰어난 음향 시스템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는 것이 좋다.
물론,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반 저가형 스피커를 사용하더라도 음악, 동영상 등을 재생하는 데 있어서는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스케일이 다소 큰 영화나 빵빵하게 느껴지는 음악 재생을 위해서는 저가형 스피커로 표현하는 데 한계가 있기 마련.
그렇다고 무작정 5.1채널 스피커를 구매하기에도 비용적인 부담감이 발생할 수 있다. 여기에, 일반 스피커에 비해 설치 과정도 상당히 복잡한 편인데다가, 공간 배치에 따른 효과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PC 사용자들의 대부분은 2.1채널 스피커를 선호하는 편이다.
▲ 보노보스 BOS-A8
국내 스피커 사용자들을 통해 명성을 쌓고 있는 보노보스의 ‘BOS-A8’은 단순 심플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 여타 저가형 제품과는 다르게,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를 베이스로 웅장한 사운드 효과를 유감없이 보여주는 2.1채널 스피커다.
‘상식의 틀’을 벗어난 터치 인터페이스와 세련된 디자인 |
▲ 터치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차별화를 두고 있다
2개의 20W 위성 스피커와 1개의 45W 우퍼 스피커로 구성된 보노보스 BOS-A8은 전체적으로 하이그로시 재질의 디자인을 채택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보여주는 데 일조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모던 스타일의 올 블랙 컬러을 사용하면서도 보노보스만의 각이 느껴지는 섬세한 외형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충분한 매력에 빠져들게 만듬과 동시에, 가정용 AV 기기와 함께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하기에도 전혀 부족함이 없을 정도의 분위기를 선사한다.
그 뿐만이 아니다. 시중에 출시되고 있는 일반 스피커는 버튼 및 아날로그 방식의 조그 셔틀을 조작하는 방식을 채택하는 반면, 보노보스 BOS-A8은 직관적인 형태의 터치 및 드래그 인터페이스를 사용함으로써 한층 진보된 조작감과 편의성을 제공한다.
▲ 풍부한 중저음 재생을 위한 에어덕트가 후면에 위치해있다
보노보스 BOS-A8의 후면에는 2.1채널 스피커만의 매력이 숨겨져 있다. 그것은 바로 중음 보강을 위한 다이나믹 베이스 기반의 에어덕트다. 에어덕트는 중음 및 저음의 밸랜스 유지는 물론, 외부의 잡음 및 부밍 현상을 최소화는 데에도 큰 역할을 한다.
또한, 플라스틱 인클로저 재질을 사용하는 저가형 스피커와는 다르게, 이번 제품에는 고급형 모델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MDF 재질을 채택해 깊고 웅장한 음향효과를 선사한다. MDF 재질은 플라스틱에 비해 진동감쇠 효율이 높기 때문에, 풍부하고 자연스러운 음향 효과를 요구하는 환경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 풀레인지 방식의 유닛을 탑재한 위성 스피커
서브우퍼 스피커와 함께 2.1채널 스피커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2개의 위성 스피커는 각각 20W 출력을 지닌 풀레인지 방식의 유닛을 탑재하고 있으며, 서브우퍼와 동일하게 섬세한 각이 느껴지는 디자인을 적용시켰다.
또한, 위성 스피커 상단에는 부드러우면서도 선명한 고음 재생이 가능한 소프트 돔 트위터 방식으로 균형감 있는 사운드 재생에 탁월하며, 중저음의 구분을 명확하게 표현하기 위한 전대역 풀레인지 방식으로 원음 구현에 충실하면서도 음의 공진을 최소화시켰다.
▲ PC용 스피커 답게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 데스크톱은 물론 MP3 플레이어 등에 적합한 3.5파이 케이블
보노보스 BOS-A8의 후면부에는 위성 스피커 및 외부 출력 케이블 연결을 위한 단자가 위치하고 있으며, 스피커에 대해 잘 모르는 초보자들도 별다른 어려움 없이 설치할 수 있도록 깔끔하면서도 편의성이 돋보이는 구조를 갖췄다.
또한, 기본적인 데스크톱 및 노트북 PC는 물론, MP3 플레이어 등에서 채택하고 있는 일반적인 규격의 3.5파이 케이블을 제공한다. 실제로, 3.5파이 케이블을 지원하는 옴니아2 휴대폰에 내장된 동영상을 재생해본 결과, 일반 저가형 스피커에 비해 부드러우면서도 웅장한 느낌의 사운드 재생 능력을 완벽하게 발휘해주었다.
▲ 초소형 리모컨을 제공해 먼거리에서도 음량 조절이 가능하다
◇ 보고 듣는 것만으로도 ‘최고의 만족’, 보노보스 BOS-A8 = 일반적으로 스피커라고 하면 단순히 PC 또는 멀티미디어 기기에서 음향 출력을 위한 주변기기로 생각해 왔던 것이 사실이지만,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급격한 발전을 이룬 지금 스피커도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고급형 스피커 못지 않는 웅장하면서도 부드러운 사운드 재생 능력은 물론, 시각적인 면에서도 사용자들의 눈길을 끄는 제품들의 수가 크게 늘고 있는 추세다.
이번에 선보인 보노보스 BOS-A8 또한 여타 스피커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세련된 디자인과 함께, 직관적인 터치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유감없이 보여준다.
또한, MDF 인클로저 재질 및 풀레인지 방식의 유닛으로 풍부하고 균형감 있는 고품격 사운드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보노보스 BOS-A8은 충분한 구매 가치가 있을 정도로 사요자들에게 최상의 만족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