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입가이드

윈도우 7용 모니터 업그레이드, 오리온 ‘탑씽크’가 제격!


  • 최용석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11-05 13:34:38

    많은 이들이 기다려 온 차세대 운영체제 윈도우 7이 마침내 정식 출시됐다. 출시 이전부터 기대가 컸던 운영체제였던 만큼, 모처럼 PC 시장이 활기를 띄고 있다. 그동안 미뤄왔던 PC 구입 및 업그레이드 수요가 늘고 있는 것.

     

    PC에서 가장 눈에 띄는 업그레이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기기를 꼽았을 때,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모니터다. 시각적으로 변화를 직접 느낄 수 있어 업그레이드 효과가 다른 하드웨어에 비해 상대적으로 크다.

     

    모니터 선택 시 ‘얼마나 믿을 수 있는 브랜드인가’라는 점은 매우 중요하다. LCD 모니터 시대가 되면서 우후죽순처럼 수많은 브랜드가 등장했지만, 싼 값에 혹해 구입해 놓고 보니 제조·판매사가 사라져버려 사후 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하기 때문.

     

    올 초 모니터 시장에 ‘패널 파동’이 불어와 수많은 모니터 브랜드들이 스러져버렸지만, CRT시절부터 모니터를 만들어온 오리온정보통신은 ‘탑씽크(TopSync)’ 브랜드를 통해 ‘뿌리 깊은 나무가 흔들리지 않는다’라는 옛말을 그대로 증명했다.

     

    특히 업계에서 가장 먼저 3년 무상 A/S 정책을 도입하고, 전 라인업에 동적명암비 60,000:1을 적용하는 등 어려운 시기 중에서도 발 빠른 변화와 성장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믿고 살 수 있는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더욱 단단하게 다지고 있다.

     

     

    ◇ 적재적소에 필요한 제품군 모두 구비해 = 오리온 탑씽크 모니터의 특징 중 하나는 전 라인업에 걸쳐 다양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처음 LCD 모니터를 사용하는 이는 물론, 더욱 큰 화면을 원하는 사용자들을 위한 제품, PC방에서 부담 없이 쓸 수 있는 제품 등 빠짐없는 구성을 갖추고 있다. 반짝 나타났다 사라지는 ‘묻지마’ 브랜드와 확실히 구분되는 점이다.

     

    LCD 모니터 초심자에게 적합한 제품으로는 ‘탑씽크 ORD2001WB’가 있다. 구형 CRT와 비슷한 해상도에 와이드 화면을 제공함으로써 거부감이 덜하면서도 16:9 비율로 HD급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최적의 화면을 갖췄다.

     

    특히 동급 최대 수준인 60,000:1의 동적 명암비(DCR)는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데 있어 더욱 차별화된 영상을 구현하며, ‘한국의 전통 美’를 가미한 디자인은 여느 모니터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곡선미를 구현하고 있다.

     

    작은 화면이 좁고 답답한 이들이라면 24형 제품인 ‘탑씽크 ORD2409WB’로의 업그레이드를 고려해 볼 만 하다. 16:9 화면비율의 최신 모니터이지만 ‘리얼 24형’ 크기의 패널을 채택해 동급의 23.5형 제품에 비해 10mm 더 넓은 화면을 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강점.

     

    마찬가지로 60,000:1의 높은 동적 명암비는 더욱 깊이 있는 영상 표현이 가능하며, 2ms의 빠른 응답속도는 빠른 액션 영상 및 게임을 즐기는데도 부족함 없다. 또 1080p 풀 HD 해상도를 갖춰 블루레이급 고화질 풀 HD 콘텐츠도 뭉개짐 없는 최적의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넓은 화면뿐만 아니라 탁월한 색감까지 원하는 전문가들에게는 ‘탑씽크 OR2407W’만한 제품도 없다. LG디스플레이의 S-IPS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해 NTSC기준 102%의 색재현율을 구현, 더욱 자연색에 가까운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

     

    특히 광시야각 패널의 특성 상 상하좌우 어느 방향에서도 동일한 색감의 화면을 감상할 수 있으며, 1,920×1,200의 풀HD 해상도까지 갖춰 꾸준히 늘고 있는 DSLR 카메라 사용자들과, 멀티미디어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윈도우 비스타와 7의 에어로(Aero) 스타일의 GUI 창을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디자인 또한 돋보인다.

     

    ▲ 위에서부터 시계방향으로 탑씽크 ORD2409WB, OR2407W, ORD2001WB

     

    ◇ 소비자 대상 다양한 이벤트는 덤 = 한편, 최근의 업그레이드 열풍과 더불어 탑씽크 모니터 구매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오리온정보통신 관계자가 밝혔다.

     

    먼저 탑씽크 모니터를 구매하면 전원에게 고급 마우스 패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탑씽크 모니터의 무상서비스를 체험해본 경험이 있다면 그 체험기 등록 시 외장하드와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 실속 있는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는 것.

     

    또 모니터 업그레이드를 고려하고 있는 PC방을 대상으로 ORD2409WBG 50대 구매 시 32형 PDP TV 1대를 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

    ○ 관련기사

    ▶ [창립 10주년 특별 대담] 오리온정보통신 김영배 전무

    http://www.betanews.net/article/470363

    ▶ 풀HD영상에 공기청정까지! 오리온정보통신 탑씽크 OR2407WA

    http://www.betanews.net/article/467095

    ▶ 한국적인 美가 살아있는 모니터, 오리온 탑씽크 OR2001WB

    http://www.betanews.net/article/461469

    ▶[2009 상반기 히트-모니터부문] 오리온정보통신 탑씽크 OR2407W

    http://www.betanews.net/article/458430

    ───────────────────────────────────────────────


    베타뉴스 최용석 (rpc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