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09 상반기 히트상품-스피커] 브리츠 BR-1100V2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6-10 18:08:42


    부담없는 가격에 충실한 사운드

    브리츠 BR-1100V2

     

     

    오승태  작년부터 고급형 스피커에도 좋은 제품 꾸준히 내주는 회사인 만큼 추천합니다
    이현호  중저가부터 고급형까지 고르게 선전하고 있는 브리츠
    강민호  역시 2.1채널 중 가격대 성능비라고 하면 이제품이죠

     

    브리츠는 2채널부터 5.1 채널까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통해 수많은 마니아를 가지고 있는 인기 브랜드다. 그러한 브리츠의 2.1채널 스피커 ‘BR-1100V2’는 출시된 지 벌써 상당한 시간이 흘렀지만, 여전히 2.1채널 스피커 시장에서 인기순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


    최신 제품이 아님에도 불구, 스피커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고수하고 있다는 말은 곧 ‘소비자들이 꾸준히 찾는 제품’이라는 방증이다. 오랜 시간 동안 이만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BR-1100V2 제품이 사용자들에게 충분히 인정받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 브리츠 BR-1100V2만의 매력요소 = BR-1100V2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 가격’이다. 4형 스피커 유닛을 사용한 듬직한 서브우퍼에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까지 기본으로 제공하는 등 충분한 사양을 갖췄음에도 불구하고, 2만원 전후의 가격대로 가뜩이나 주머니가 얇아진 소비자들이 큰 부담 없이 지갑을 열수 있게 한다.


    디자인도 놓치지 않았다. BR-1100V2는 심플한 다크 그레이와 실버 컬러를 조합, 고급스러운 느낌을 살렸다. 곡선이 가미된 외곽라인은 브리츠 특유의 직선 디자인을 한층 부드럽게 해준다. 또 목재의 특성이 살아있는 MDF를 사용한 서브우퍼는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해주며, 슬림한 위성스퍼커는 공간제약 없이 LCD모니터를 비롯해 노트북과도 조화롭게 연출 가능하다.


    성능 또한 빼놓을 수 없다. 4형 우퍼 유닛을 사용한 다운파이어링 방식 서브우퍼와, 3.5형 유닛의 위성스피커의 조합은 깊이 있고 명쾌한 사운드를 제공, 음악?영화감상을 비롯해 게임 등 다방면에 강점을 보여준다. BR-1100V2를 구입한 유저 대다수가 ‘가격대 이상의 소리를 들려주는 스피커’라고 추켜세우는 이유다.


    마지막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들 수 있다. 대부분 보급형 스피커들이 볼륨 조절기와 전원 스위치를 스피커 또는 우퍼(앰프) 뒤쪽에 배치, 사용자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가 적지 않았다. 그러나 BR-1100V2는 2만원대의 보급형 스피커임에도 불구하고 유선 리모트 컨트롤러는 물론, 전원 스위치와 헤드폰 단자까지 갖춰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 시켰다.


    보급형 2.1채널 스피커 브리츠 BR-1100V2는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는 똑똑한 스피커다. 2만원대 합리적인 가격과 세련된 디자인이 그것. 또 깊이 있는 중저음과 명쾌한 해상력의 고음으로 선명한 사운드를 들려주며, 유선 리모콘을 탑재해 사용상의 편리함까지 제공한다. BR-1100V2이 유저들의 인기를 끌고, 베타뉴스 히트상품으로 추천된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브리츠인터내셔널 정재훈 이사


    이번 상반기에도 국내 멀티미디어 스피커의 명가 브리츠가 히트상품 수상 목록에 당당히 이름을 올렸다. 이는 여전히 브리츠의 명성과 그 지지도가 탄탄함을 드러내는 대목이다. 브리츠인터내셔널의 국내 영업을 맡고 있는 정재훈 이사를 만나 이번 히트상품 수상에 대한 소감을 물었다.


    “먼저 많은 사용자들이 좋은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시는 베타뉴스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브리츠 스피커를 아껴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도 감사드립니다. 급변하는 컴퓨터 주변기기 시장에서 한결같이 사랑을 보내주시는 이들이 있다는 것만으로도 기쁘고 큰 힘이 됩니다.”


    작년 말 이후 지속적인 경기 침체로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히트상품 선정에서 여전히 많은 회원들이 브리츠 제품들을 지지했다. 그중에서도 BR-1100V2 모델이 선정된 이유는 어째서일까?


    정재훈 이사는 “BR-1100V2는 합리적인 가격과 가격대비 만족도가 뛰어난 사운드 성능을 자랑하는 2.1 채널 스피커 입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감상하는 데 적합할 뿐더러 기존의 인기 모델들을 통해 검증된 스피커 유닛들을 채택함으로써 최상의 조화를 이끌어낸 제품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이 제품의 장점으로 4형 유닛을 채택한 서브우퍼를 강조했다. 응답성이 뛰어난 4형 우퍼 유닛을 바닥으로 향하도록 설계해 저음의 풍성함을 더욱 살렸으며, 전면 에어덕트를 통해 부밍 현상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


    또 무광택 가공법으로 처리하고 슬림·콤팩트한 사이즈가 더해져 세련된 멋과 함께 PC 주변 환경의 공간 활용성을 높여준다고 덧붙였다.


    물론, 이 제품의 특징 중에 하나인 유선 리모컨에 대한 설명도 잊지 않았다.


    “동급 제품에서 보기 힘든 유선 리모컨이 기본으로 포함되어 있어 조작이 간편한 것이 BR-1100V2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입니다. 파워버튼과 On/Off LED 인디케이터, 볼륨조절 다이얼, 헤드셋 입력단자 까지 리모컨에 담아 조작 효율성이 뛰어납니다.”


    저렴한 가격대의 보급형 제품임에도 불구, 간편한 조작에 다기능을 갖춘 리모컨을 제공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어필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마지막으로 그는 앞으로의 포부를 베타뉴스 회원들에게 남겼다.


    “브리츠는 소리를 좋아하고 소리를 사랑하는 사람들이 언제나 가까이 할 수 있는 스피커 브랜드가 되도록 끊임없이 정진하겠습니다. 또한 기본기에 충실한 스피커를 만들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5871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