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2009 상반기 히트상품-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라데온 HD 4670 울트라듀러블2 HDMI DDR3 512MB


  • IT산업팀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09-06-09 18:37:05

     

    '훌륭한 성능과 기능 두루 갖춘 AMD 간판 보급형 그래픽카드'
    기가바이트 라데온 HD 4670 울트라듀러블2 HDMI DDR3 512MB

     

     

    조현석  기본적인 성능은 물론, HDMI 포트가 있어 편리하다
    김현수  고성능 그래픽카드가 부담스럽다면 이 제품을 추천하고 싶다


    2009년 상반기, ATI 그래픽카드의 공세는 그 어느 때보다 더 날카롭다. 세계 최초로 40나노미터 기반의 그래픽카드를 내놓는가 하면, 최초로 1GHz를 돌파한 그래픽카드를 선보이는 등 기술 선도를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기 때문이다.


    그 상황에서 득을 보는 제품들이 있다면 단연, 중-보급형으로 이어지는 메인스트림급 그래픽카드 제품들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라데온 그래픽카드는 HD 4600 시리즈 제품들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나 많은 지지층을 확보하고 있다.


    ◇ 비교할 수 없는 가격대 성능비 갖춘 기가바이트 라데온 HD 4670 울트라듀러블2 = 그 중에서 기가바이트가 선보인 바 있는 라데온 HD 4670 울트라듀러블2 HDMI DDR3 512MB 제품이 회원들의 많은 선택을 받았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많은 사용자들이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꼽았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지만, 그와는 다르게 다양한 기능과 뛰어난 성능을 함께 갖추고 있다는 것.


    이 제품은 ATI 라데온 4000 시리즈 중에서 중-보급형 라인업인 HD 4670 그래픽 칩을 얹은 제품이다. 이 칩은 다이렉트X 10.1을 지원하고, 고급 전력 관리 기술인 ATI 파워플레이(PowerPlay)와 생생한 화면 재생을 위한 아비보HD(Avivo HD) 기술 등을 담고 있다.


    라데온 HD 4000 시리즈의 장점을 고스란히 담고 있는 이 칩은 PC에 입문하기 위한 사용자와 가격대 성능비를 원하는 실속파 사용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이런 그래픽 칩을 기가바이트의 고급 기술과 만나 더욱 완성도를 끌어 올렸다. 여기에는 기가바이트 '울트라듀러블(Ultra Durable) 2' 기술이 사용됐다.


    울트라듀러블2 기술은 그래픽카드에 사용하는 부품들을 고급화해 장시간 사용에도 높은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를 위해 이 제품에는 고급 솔리드 캐패시터, 저전력 모스펫(MOSFET), 큐빅형 페라이트 코어 등이 골고루 사용됐다.


    고속으로 작동하는 그래픽 칩과 함께 고성능 GDDR3 메모리를 얹어 중-보급형 제품임에도 중-고급형 제품 못지않은 빠른 성능을 보여줄 정도로 성능 또한 확실하다.


    기본적인 그래픽카드의 구성도 충실하다. 네이티브 방식의 HDMI 단자를 채용해 최신 영상 장치와도 호흡을 맞출 수 있으며, 게이머 HUD 라이트 기능도 탑재해 게이머 입맛에 맞는 그래픽카드 설정도 가능하도록 했다.


    많은 회원들이 '뛰어난 가격대비 성능'을 외친 것이 결코 거짓이 아니라는 얘기. 거기에 여타 상위 그래픽카드 부럽지 않은 성능과 기능, 안정적인 그래픽카드 설계까지 무엇 하나 빠질 것이 없는 이 제품에 회원들의 열렬한 지지가 더해져 가치를 더욱 빛내줬다.


    이에 기가바이트 라데온 HD 4670 울트라듀러블2 HDMI DDR3 512MB는 2009년 상반기 베타뉴스 AMD 그래픽카드 부문 히트상품에 선정되는 결과로 이어졌다.


    베타뉴스 IT산업팀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45857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