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09-01-13 10:20:17
한국전화번호부(대표 이택상, www.ktdc.co.kr)가 코리아닷컴커뮤니케이션즈(대표 강석기)와 프레시안플러스(대표 이근영)와 함께 온오프라인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크게 3사간의 콘텐츠 공유와 상호 공동마케팅 사업 전개, 온∙오프라인 광고 지원 등을 핵심 골자로 하며, 앞으로 각종 출판사업에 필요한 양질의 기사 및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코리아닷컴과 프레시안으로부터 제공받게 된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또한, 프레시안과 코리아닷컴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공인 전문가 지식 서비스인 ‘키워드가이드’의 전문 콘텐츠까지 무상으로 게재하게 됨으로써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콘텐츠를 독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한국전화번호부의 인쇄 출판물에는 코리아닷컴과 프레시안의 저작물(콘텐츠)의 해당 인터넷 도메인 등을 명시하기로 했으며, 3사가 각자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서비스 사업과 광고사업, 마케팅사업 등을 상호 협력해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전화번호부 이영진 경영지원본부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우수 콘텐츠 확보는 물론, 온라인 사업 다각화 모색 등 다양한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본다"라며, "실무협의를 통해 상반기 중 여러 협력사업들을 구체화 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베타뉴스 김영훈 (raptor@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