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2-27 14:33:33
구글 안드로이드15를 기반으로 하는 삼성 원UI 7.0에서는 더 빠르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얼굴을 감지해줄 전망이어서 관심을 끈다.
美 IT미디어샘모바일에 따르면, 삼성 원UI 7.0 운영체제 사용자 경험에서는 얼굴 인식 설정을 위한 스캐닝 프로세스를 개선할 전망이다.
기존 원UI 사용자 경험에서는 페이스ID 등록시 몇초동안 카메라를 바라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방법이 간단한 만큼 인식률이나 실 사용할때 얼굴 인식이 조금 안되는 느낌이 있었다.
이번 원UI 7.0에서는 사용자의 얼굴을 입체적으로 스캔하는데, 스마트폰이 먼저 사용자 얼굴 앞면을 스캔한 다음 머리를 살짝 위로 들라고 한 후 다시 머리를 숙이라고 안내한다.
이 방법을 통해 원UI 7.0이 설치된 스마트폰은 사용자 얼굴을 입체적으로 감지할 수 있는 것.
이렇게만 해주면 설정은 끝난다.
페이스ID 인식 옵션은 이전과 동일한데, 인식 속도와 정확도를 더 높이기 위한 기술이 들어가고, 눈을 뜬 경우에만 얼굴을 인식하도록 설정이 가능하며, 어둠 속에서 얼굴을 잘 인식할 수 있게 디스플레이 밝기를 올려 조명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제공된다.
이 기능은 원UI 7.0 사용자 경험을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태블릿의 '설정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 생체인식'에서 얼굴 인식을 선택해주면 관련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