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보육사업 발전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등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2-03 15:25:44

    ▲ 기장군청사 전경.©(사진제공=기장군)

    ■ 교육부 주관 ‘2024년 보육사업 발전 유공 정부 포상’ 국무총리 표창 대상자 선정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은 교육부 주관으로 실시한 ‘2024년 보육사업 발전 유공 정부 포상’에서 ‘국무총리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3일 밝혔다.

    최근 교육부는 전국 229개 기초지자체, 공무원 및 개인을 대상으로 2024년 보육사업 발전 유공자를 발굴해 선정했으며, 기장군은 보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시책 추진의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이번 수상에서 국무총리 이상 표창을 받는 지자체는 전국 7개소에 불과하며, 부산시 기초지자체 중에는 기장군이 유일하다. 이로써 기장군이 탄탄한 보육정책을 기반으로 하는 ‘보육 으뜸 도시’임이 다시 한번 증명됐다.

    ▲ 기장군청사 전경.©(사진제공=기장군)

    군은 보육교사 처우개선을 위해 안심보육도우미 지원, 보육교직원 교통비 지원 등을 시행하고 있으며, 영유아들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어린이집에는 우수한 급식재료를, 가정양육아동에게는 급간식 바우처카드를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집 안전공제회 단체가입 및 365 온종일 어린이집 운영 등 어린이집의 경제적 부담을 낮추고 질 높은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다양한 우수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이번 국무총리 표창으로 우리 군의 선진적인 보육정책이 대외적으로 인정받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는 우수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애쓴 관계 공무원과 보육관계자들의 열정과 노력 덕분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영유아와 부모, 보육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기장군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기장군은 2024년 부산시 주관 구·군 보육정책 평가에서도 ‘우수’를 수상해 2019년~2024년 6년 연속으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 2025년 이후 달라지는 대입제도 설명회 안내문.©(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2025년 이후 달라지는 대입제도 설명회’ 개최

    기장군이 오는 11일 오후 7시 30분 정관도서관에서 ‘2025학년도 이후 달라지는 대학입시제도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도움이 되는 입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종로학원 입시연구소 외부패널인 정동완 강사를 초빙해 진행된다. 정 강사는 ▲전 김해외고 진학부장교사 ▲현 서창고 진학부장교사 ▲경상남도 외국어 영재원 교사 ▲EBS 진학상담 교사 등을 지낸 진학 및 입시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교육부가 발표한 2028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현 중3부터 적용)에 따른 ▲2025년 이후 달라지는 대학입시에 대한 설명 ▲2025~2028년 단계별 변화 ▲학년별 대응 전략 ▲경쟁력 있는 고등학교 생활 방법 등이다. 체계적인 진학 전략 수립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 제공으로 대학 진학을 준비하는 고등학생 및 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설명회 참가신청은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9일까지 가능하며, 140명 이내로 선착순 마감할 예정이다.

    ▲ 추한권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회장(좌측 세 번째)과 정종복 기장군수(우측 세 번째)가 성금을 기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시회, 부산 기장군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기탁

    기장군은 지난 2일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가 관내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기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한국전기공사협회 부산광역시회 임원 및 회원 기업들이 마음을 모아 마련한 것으로 연말연시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추한권 회장은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에 조금이마나 취약계층 가정에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80868?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