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트랜치코트는 왜 입을까? 트랜치코트를 입는 이유?


  • 이직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2-02 13:11:02

    트렌치코트는 기능성과 스타일을 겸비한 의류로, 특정 상황이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이유로 착용된다. 그 배경은 실용적인 목적에서부터 패션적 이유까지 다양하다.

    ▲ 트랜치코트를 입은 여자

    트렌치코트를 입는 이유

    1. 기능적인 이유

    방수 기능: 트렌치코트는 원래 군인들이 비와 바람을 막기 위해 착용한 코트로, 방수 처리된 소재(가버딘 천)로 제작되었다. 현재도 비 오는 날이나 바람이 센 날에 적합한 의류다.
    보온성: 가벼운 이너웨어와 레이어링하면 추운 날씨에도 보온 효과를 제공한다.
    다목적성: 봄과 가을같이 변덕스러운 날씨에 적합한 중간 계절용 외투로 인기가 높다.


    2. 스타일적인 이유

    고전적인 디자인: 트렌치코트는 시대를 초월한 클래식 아이템으로, 격식 있는 자리부터 캐주얼한 상황까지 다양한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세련된 이미지: 허리 벨트와 깔끔한 실루엣은 착용자를 날씬하고 정돈된 느낌으로 만들어준다.
    유행을 타지 않음: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디자인으로, 계절과 트렌드에 관계없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3. 문화적, 상징적 이유

    영화와 대중문화의 영향: 영화 속에서 탐정, 스파이, 혹은 세련된 주인공들이 자주 착용하며 강한 이미지를 형성했다. 예를 들어, 험프리 보가트의 카사블랑카나 오드리 헵번의 티파니에서 아침을 같은 영화에서 상징적으로 사용되었다.
    프로페셔널함: 업무나 공식적인 자리에서의 트렌치코트는 깔끔하고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전달한다.


    4. 사회적 역할

    성별과 무관한 매력: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어울리는 중성적인 디자인으로, 다양성을 강조한다.
    패션의 완성: 어떤 옷차림에도 트렌치코트를 더하면 스타일리시하고 우아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트렌치코트의 유래

    트렌치코트는 제1차 세계대전 당시 군용 코트로 처음 등장했다. "트렌치(trench)"라는 이름은 참호전(Trench Warfare)에서 유래되었으며, 병사들이 비바람을 막고 움직이기 편하도록 설계된 옷이다. 전쟁 후 민간으로 확산되며 오늘날의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결론적으로, 트렌치코트는 실용성과 패션, 두 가지 측면에서 모두 우수한 선택지로, 날씨에 적응하고 스타일을 강조하려는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아이템이다.


    베타뉴스 이직 기자 (leejik@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80754?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