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군정정책자문위원회’ 회의 개최 등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1-20 14:16:26

    ▲ 19일 기장군청에서 2024년 제2회 군정정책자문위원회가 개최됐다.©(사진제공=기장군)

    ■ 19일 기장군청 3층 브리핑룸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이 지난 19일 군청 3층 브리핑룸에서 ‘2024년 제2회 군정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홍성률)’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정종복 기장군수를 비롯해 홍성률 군정정책자문위원장 및 위원들, 기장군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군 축제의 발전적 방향 모색 등을 주요 주제로 진행됐다.

    이날 자문위원들은 군 대표축제인 ‘차성문화제’를 비롯해 여러 축제 발전방향에 대한 연구용역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이에 대한 질의와 토론을 이어갔다. 특히, 차성문화제를 기장군을 넘어 전국적인 축제로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건의사항을 제안했다.

    홍성률 군정정책자문위원장은 “오늘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잘 반영해 차성문화제를 비롯한 기장군 축제가 전국적인 문화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기장군에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군 발전을 위한 자문위원들의 열정과 노력에 항상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계속 적극적인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정종복 기장군수(좌측)와 이순걸 울주군수(우측)가 숲-이음 행복도시 조성을 위한 산림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기장군)

    ■ 기장군, ‘숲-이음 행복도시’ 조성 위해 울주군과 산림분야 업무협약

    기장군이 ‘숲-이음 행복도시 조성’을 위해 지난 19일 기장군청에서 울산시 울주군과 산림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MOU)은 인접 도시 간 산림 분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산림휴양거점도시의 기틀을 마련하고, ‘숲-이음 행복도시’조성을 본격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숲-이음 행복도시’는 산-마을-바다 등을 소규모 점, 선형, 공간으로 특색있고 자연친화적인 숲과 정원으로 연결하는 도시를 의미한다.

    협약식에는 정종복 기장군수와 이순걸 울주군수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산림 제반 분야의 혁신적 발전을 위해 상호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산림분야 업무협약’은 ▲산림휴양·교육·치유·여가 서비스 확대 ▲산림재난 예방 및 대응 협력 ▲공원·정원문화 확산 ▲숲-이음길 조성 ▲산림문화·체험 행사 홍보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양 기관이 적극적이고 유기적으로 공동협력하는 것을 내용으로 한다.

    ▲ 이날 기탁식에는 김재성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 운영지원팀 파트너(중앙), 박경희 장안읍장(우측), 김성구 장안읍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좌측)이 참석했다.©(사진제공=기장군)

    ■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 장안읍에 400만원 상당 이웃돕기 성품 기탁

    장안읍은 최근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에서 관내 저소득계층을 위한 400만원 상당의 성품을 기탁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세계사이먼 부산프리미엄아울렛은 장안읍에 위치한 기업으로 지역사회에 많은 기탁과 협력으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에도 ‘장안읍 나눔프리마켓’행사를 기념해 이웃돕기 성품을 기탁하면서,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김재성 운영지원팀 파트너는 “장안읍 나눔프리마켓과 같은 뜻깊은 행사를 맞아 장안읍 지역 주민들을 위한 기부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저소득계층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