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20 09:40:41
■ 획기적인 공공서비스 개선, 민간 협력 혁신생태계 조성서 높은 평가
[부산 베타뉴스=박현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최근 2024년 디지털플랫폼정부발전 유공으로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AI활용 및 데이터 기반 행정을 통한 과학적 행정구현, 획기적인 공공서비스 개선, 민간협력 혁신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공단은 특히 ▲광안대교 스마트톨링 구축에 따른 인공지능 콜센터(AICC)도입 계획 ▲해상교량 위험기상 통합 감시기술 개발 ▲교통약자 이동지원 플랫폼 디지털 전환으로 배차 대기시간 단축 ▲전자결재 시스템 도입과 전자고지 시스템 구축 ▲부산시 지능형 통합주차정보시스템 구축 ▲공기업 최초 혁신성장플랫폼 구축 ▲5G 디지털트윈 도입을 통한 시설관리 시스템 첨단화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성림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표창을 계기로 정부-민간간 데이터·서비스 칸막이 제거를 통해 미래를 선도하는 디지털 혁신 도시 부산을 만드는데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부산시설공단 ,‘금정체육공원 들락날락’ 재단장 ‘위클리 스마일’ 이벤트 다채
부산시설공단은 기존 들락날락 시설 내에 어린이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비디오월, 메타도어, 디지털 콘텐츠 등을 추가 설치하고, 신체활동이 많은 콘텐츠를 감안하여 실내 안전시설을 보강한다고 20일 밝혔다.
재단장은 11월 중 완료 예정이며, 이를 기념해 11월 한 달간 매주 주말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이어지고 있다.
1주차인 11월 2일~3일에는 인터렉티브 콘텐츠 체험, 2주차인 11월 8일~9일에는 AR/메타버스 콘텐츠 체험, 3주차인 11월 15일~16일에는 공원시설 릴레이 스탬프투어 등 다양한 체험 이벤트가 성황리에 펼쳐졌다. 이후에는 크리스마스 포토존 이벤트를 연말까지 개최한다.
베타뉴스 박현 기자 (ph9777@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