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07 12:48:29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생태문화 공감 전시회’에 첫 순회전시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은 7일 발달장애청소년과 함께 준비한 전시회「어떤 생물」의 순회전시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순천)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어떤 생물」 전시는 문화소외계층인 발달장애 청소년들이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의 감각놀이터*에서 체험활동을 통해 얻게 된 경험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미술작품을 제작하고 이를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해당 전시는 지난 10월 22일부터 보름간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에서 진행된 바 있다.
* 감각놀이터: 다양한 동물박제 표본을 눈으로 보는 시각뿐만 아니라 손으로 직접 만져보는 촉각을 통해 생물의 다양함을 직접 체험해 보는 전시콘텐츠
이번 순회전시는 11월 7일부터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주최하는 “생태문화 공감전시회”에 전시되어 22일까지 관람할 수 있다.
* 생태문화 공감전시회: 체험을 통해 생태적 감성을 함양하고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생태적 삶에 대한 인식 제고를 위해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주최(11.7. ~ 9.)
국립호남권생물자원관 관계자는 “앞으로 좀 더 많은 생태문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순회전시 기회를 늘리고, 참여학교를 여러 지역으로 확장할 계획”이라며, “이번 전시가 특수학교 학생 대상 체험형 전시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베타뉴스 방계홍 기자 (chunsapan2@naver.com)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