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1-04 17:34:11
일반적으로 흔히 쓰는 마우스는 손목을 꺾어 사용하는 형태로 장시간 사용할 경우 손목 통증이나 어깨 결림이 나타날 수 있다. 앱코가 새롭게 출시한 버티컬 마우스 ‘WEM60’은 손목 뒤틀림을 줄이고 피로감을 줄여 평소 마우스로 인한 손목 통증이 있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무선 마우스다. 리뷰를 통해 앱코 ‘WEM60’을 살펴보자.
■ 듀얼 무선 연결
앱코 WEM60은 무선 마우스로 2.4GHz 및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는 듀얼 무선 모드를 갖췄다. 마우스 하단에 연결 모드 변경 버튼이 있다. 버튼을 눌러서 2.4GHz 및 블루투스 모드를 순차 변경할 수 있다.
특히나 블루투스는 두 개의 채널을 지원해 두 대의 디바이스와 블루투스 연결을 지원한다. 집과 사무실 등 두 대의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면 유용하다. 무선 거리는 최대 10m로 여유롭게 사용 가능하다.
패키지에는 2.4GHz 연결을 위한 무선 USB 동글이 포함된다. USB 동글만 PC에 연결하면 페어링 과정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USB 동글은 마우스 바닥면에 수납할 수 있어 이동 시에도 안전하게 보관이 가능하다.
■ 모든 스위치에 ‘저소음’ 적용
앱코 WEM60은 모든 스위치에 저소음 스위치를 적용해 빠른 클릭에도 소음이 거의 없다. 그렇기에 심야에 마우스를 사용하거나 조용한 도서관, 오피스용 마우스로 적합하다. 저소음 마우스라고 해도 사이드 버튼은 적용이 안되는 마우스도 많은데 앱코 WEM60은 사이드 버튼까지 저소음으로 처리되어 도서관, 강의실 등에서도 언제나 마음껏 눌러도 좋다.
측면에는 사이드 버튼이 있어서 앞으로 가기, 뒤로 가기가 가능하다. 간단히 폴더 등의 이동이 가능해 업무용으로 유용하게 쓰인다. 눈에 띄는 것은 마우스 하단에 ‘보스 키’다. 오른손 엄지손가락을 마우스 바닥면 정도로 내리면 닿는 위치에 있다. 이를 누르면 모든 윈도우 창이 최소화되며 바탕화면을 띄운다. 모니터를 두 개 사용하는 듀얼 스크린에서도 모든 창이 최소화된다. 즉시 작업 화면을 가려야할 때 유용하게 쓰인다. 또한 보스 키를 다시 누르면 창이 원래대로 돌아온다. 물론 여기에도 저소음 스위치가 적용되었다.
휠 바로 밑에는 DPI 버튼이 있어 이를 눌러 순차적으로 DPI를 4단계로 변경할 수 있다. 800DPI부터 최대 2400 DPI까지 지원해 4K 디스플레이 등 고해상도 모니터에서도 쾌적한 마우스 사용이 가능하다.
센서는 오피스 환경에 최적화된 PAW3212 센서를 채택했다. 오피스에서는 부족함이 없는 트래킹 성능을 갖추면서 무엇보다 저전력 센서로 마우스를 최장 6개월까지 사용이 가능하다. 앱코 WEM60은 500mAh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해 USB-C 단자를 통해 마우스를 충전한다. 함께 제공되는 케이블은 충전 기능만 지원하며, USB 동글이나 블루투스 연결을 한 상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 산뜻한 그립감에 파스텔 컬러를 더하다
버티컬 마우스는 손목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것이 핵심인데 앱코 WEM60은 일반적인 버티컬 제품보다 콤팩트하고 104g의 가벼운 무게로 더욱 가볍게 컨트롤이 가능하다.
마우스에는 고무 부분이 없어 오래 사용하다보면 끈적이는 느낌이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산뜻한 그립감으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컬러는 파스텔 컬러로 핑크, 그린, 퍼플, 그레이 4개로 화사한 디자인을 갖췄다. 산뜻한 디자인으로 아기자기한 데스크 환경을 꾸미고자 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평소에 손목 관련 질환이 있거나 손목 통증을 예방하고 싶은 직장인들에게 안성맞춤인 WEM60은 10월 2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사전 예약 판매를 통해 구매 시 정상가 22,900원에서 약 26% 할인된 16,9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니 미리 예약을 서두르길 바란다.
■ 깜찍하고 똑똑한 무선 버티컬 마우스
앱코 WEM60은 무선 버티컬 마우스로 손목 피로도를 줄이고자 하는 이들에게 어울린다. 무엇보다
마우스를 오래 사용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다. 2.4GHz와 블루투스 두 가지 연결을 지원하며, 블루투스는 두 개의 채널을 지원해 다양한 디바이스를 하나의 마우스로 넘나들며 사용하기 좋다. 실제로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하며, 좌우 클릭은 물론 사이드 버튼까지 모두 저소음 처리로 언제나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마우스다. 앱코 WEM6의 가격은 2만 원대로 앱코가 1년 무상보증서비스를 지원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