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갤럭시버즈3 충전문제 해결꿀팁


  • 김성욱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10-26 15:00:29

    <출처: 샘모바일>

    출시 초기 QC 문제로 곤욕을 앓았던 삼성의 새 무선 이어버드가 이번에는 충전 문제로 구설수에 올랐다.

    갤럭시버즈3 및 버즈3 프로 사용자들은 이 제품이 전작보다 충전이 잘 안된다고 불만을 제기하고 있는데, 삼성전문 소식통인 샘모바일은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팁을 정리했다.

    갤럭시버즈3 및 버즈3 프로는 전작과 달리 애플 에어팟에서 첫 선을 보였던 스템 디자인(콩나물 줄기)을 첫 적용했다.

    이때문에 이어버즈와 함께 긴 줄기를 수납하기 위해 충전케이스 디자인도 세로로 길게 바뀌고 충전 구멍도 세로로 깊게 디자인됐다.

    버즈2 시리즈를 포함한 전작들의 경우 유닛 자체가 콩 처럼 동그랗다보니 이를 이를 충전하기 위한 충전케이스의 단자도 외부로 돌출돼 있고, 여기에 이물질이 묻어도 사용자가 청소하기 쉬운 형태였다.

    하지만 버즈3 시리즈의 충전구멍은 세로로 깊게 나와있어 청소가 쉽지 않아 충전 단자에 이물질이나 먼지, 습기 등이 차면 충전이 잘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매체는 삼성 공식 포럼 담당자의 말을 빌어 갤럭시버즈3 또는 버즈3 프로가 충전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할 것으로 권했다.

    '이어버드 충전이 중지되었습니다' 팝업이 나타나는 경우

    연결된 갤럭시폰에서 '이어버드 충전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표시 되고 버즈3가 더 이상 충전되지 않는 경우 아래 내용일 가능성이 크다.

    -충전 케이스의 배터리가 방전된 경우.
    -충전 영역(스템 구멍)에 땀, 습기 또는 이물질이 묻은 경우.
    -충전 케이스가 손상되었을 경우.

    지금 상황에서는 가장 먼저 충전 케이스 방전을 확인하고, 그 다음 깨끗한 천으로 충전케이스의 스템 구멍과 이어버드 스템의 단자 부를 닦아준다.

    이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버즈3 충전 케이스나 충전 케이블이 손상되었을 수 있다.

    버즈3 케이스 LED가 빨간색으로 깜박이는 경우

    버즈3 및 버즈3 프로용 새 펌웨어 부터는 충전 단자에서 땀, 습기 또는 이물질을 감지하면 충전을 비활성화하는 안전 기능이 추가됐다.

    이때 충전 케이스의 LED가 빨간색으로 깜박인다.

    지금 문제가 나온다면 충전케이스의 스탬 구멍과 이어버드 스템의 커넥터를 철저히 청소할 필요가 있다.

    또한 콘센트에 끼워진 충전기와 버즈3 케이스를 연결하는 충전 케이블이 손상되었을 가능성도 있다.

    다른 USB 케이블로 바꿔서 테스트 해볼 필요가 있다.

    위 방법으로도 문제 해결이 안되고 지속적으로 말썽을 일으킨다면 버즈3를 삼성 서비스 센터로 가져가는 방법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