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0-19 16:10:51
삼성은 지난 7월 말에 구글 안드로이드15를 기반으로 하는 최신 사용자경험 원UI 7.0 베타 업데이트를 실시할 예정이었지만 그러질 못했다.
설상 가상으로 업데이트는 정식 출시까지 꽤 많은 시간이 걸릴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고, 이에 따라 사용자들의 불만은 커져갔다.
하지만 美 IT미디어 샘모바일은 삼성 원UI 7 사용자 경험이 삼성 역사상 가장 큰 개선이 될 것이라며, 사용자들은 오랜 기다림에 반드시 보상을 받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유출전문가 아이스유니버스(@UniverseIce)의 말을 빌어 삼성 원UI 7.0은 역대급 개선사항을 보여주는데, 여기에는 전반적인 시스템 안정성, 부드러운 움직임, 수려한 애니메이션 및 전환의 유동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막강한 성능을 지원하는 원UI 7.0은 갤럭시S25 시리즈에 내장돼 첫 공개를 시작할 것이며, 사용자들에게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매체는 전했다.
아이스유니버스는 부드러움 정도에서 원UI 6이 60점 이라면 원UI 7을 내장한 갤럭시S24 시리즈는 85점이고, 원UI 7을 내장한 갤럭시S25 시리즈는 92점을 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삼성의 최신 운영체제와 삼성의 최신 하드웨어가 결합하면 최고의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다는 말이다.
갤럭시S25 울트라의 경우 퀄컴 스냅드래곤8 엘리트와 16GB 램이 결합돼 세계 최고의 성능을 보여줄 전망인데, 이렇게 우수한 하드웨어어 최적화를 더한 원UI 7이 결합된다면 오랜시간 자신을 기다리게 한 사용자들의 불만은 확실히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은 올해 말까지 일부 국가의 갤럭시S24 시리즈를 대상으로 One UI 7.0 베타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내년 1월 갤럭시S25 시리즈를 출시할때 쯤 정식 원UI 7.0 업데이트를 같이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
베타뉴스 김성욱 기자 (beta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