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10-18 15:20:13
[베타뉴스=박영신 기자] 한국거래소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한화자산운용, KB자산운용의 ETF 7종목을 오는 22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의 ‘TIGER 조선TOP1’은 선박 건조 또는 엔진 및 기자재 매출이 50% 이상인 국내 상장 기업 중 시총 상위 10종목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조선업은 선박 탄소배출 감축 관련 규제에 따른 선박 교체수요 증가, 선가 상승 등으로 투자 환경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자산운용이 상장하는 ‘KODEX 미국나스닥100데일리커버드콜OTM’은 미국 나스닥100을 매수하고 행사가격 1% OTM 나스닥100 콜옵션을 매도하는 일별 커버드콜 전략의 월분배 패시브 ETF다.
월분배 커버드콜 ETF에 대한 투자자 수요를 기반으로 콜옵션 매도를 통한 분배와 함께 일정부분 기초지수 상승에 참여한다.
‘KODEX 반도체레버리지’는 ‘KRX 반도체’ 지수 일간변동률의 양의 2배수로 연동하도록 운용하는 레버리지 ETF다.
AI기술 발전에 따른 견고한 반도체 수요 및 생산능력 확대로 향후 국내 반도체 기업의 성장세 지속이 예상된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의 ‘ACE 글로벌AI맞춤형반도체’은 글로벌 반도체 기업 중 맞춤형 반도체(ASIC) 사업을 영위하는 시총 상위 10종목에 투자하는 패시브 ETF다.
기존 범용 성격의 AI반도체에서 향후에는 맞춤형 AI반도체에 대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한화자산운용이 상장하는 PLUS 미국S&P500성장주) 미국 S&P500 지수 구성종목 중 성장주 종목들로만 구성한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ETF다.
S&P500성장주는 미국 대표지수인 S&P500에 스타일 투자(성장 스타일)를 가미해 안정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추구한다.
‘PLUS 미국배당증가성장주데일리커버드콜’은 미국 성장주 중 배당증가 종목을 매수하고 S&P500 콜옵션을 주식 포트폴리오의 15% 매도하는 일별 커버드콜 전략의 월분배 패시브 ETF다.
옵션 매도를 통한 수익 추구와 함께 꾸준한 이익 성장을 기록한 미국 배당성장주 상승에 참여한다.
KB자산운용의 ‘RISE 미국반도체인버스(합성 H)’은 ‘NYSE Semiconductor’ 지수 일간변동률의 음의 1배수로 연동하도록 운용하는 합성 ETF다.
미국 반도체 산업에 대한 시장 불확실성과 투자대비 이익창출 가능성에 대한 우려 등 주가 조정 가능성에 대비한다.
베타뉴스 박영신 기자 (blue0735@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