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소식

[기장군 브리핑] ‘1대1 맞춤형 진로·진학 컨설팅’ 고1·2학년생까지 확대


  • 이재승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7-26 16:07:37

    ▲ 정종복 기장군수가 정관노인복지관에서 배식봉사를 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8월부터 시작

    [기장 베타뉴스=이재승 기자] 기장군은 오는 8월부터 ‘1대1 맞춤형 진학·진로 컨설팅 지원사업’을 당초 고3학생 및 재수생에서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까지 확대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지난 5월부터 고3학생과 재수생을 대상으로 입시전문 교육기관인 ㈜종로아카데미와 연계해 ▲1:1 맞춤형 컨설팅 ▲ 입시카페 운영 ▲대학 입시 설명회 ▲기타 입시 자료를 제공하면서,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컨설팅에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의 높은 호응과 함께 관내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군은 사업대상을 기존 고3학생 및 재수생에서 고1~2학년생까지 확대 운영하는 것으로 결정했다.

    ▲ 기장군 1대1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 안내문.©(사진제공=기장군)

    고1~2학생 대상 진로·진학 컨설팅은 8월부터 시작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 신청 후 세부 일정조율을 거쳐 진행된다. 다만, 컨설팅 일정은 고3 및 재수생에게 우선적으로 배정되며, 다음 고2, 고1 순으로 정해진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다양한 입시정보는 물론 진로 진학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상담을 제공해 지역 학생들이 성공적인 진학을 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입시와 진학에 궁금한 점이 있거나 걱정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 기장입시카페에서 학부모와 학생이 1대1 맞춤형 진로진학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기장군)

    ■ 정종복 기장군수, 중복 맞아 정관노인복지관 배식 봉사활동 진행

    기장군은 지난 25일 중복을 맞아 정종복 기장군수가 정관노인복지관에서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배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정 군수는 정관노인복지관을 찾은 5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중복맞이 곰탕을 배식하면서, 무더운 여름철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확인했다. 또한 함께 행사를 진행한 정관읍동일1차아파트 부녀회 자원봉사자들과 곰탕 500인분을 후원한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에도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정관노인복지관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취미·여가·건강증진 등의 평생교육프로그램사업 ▲경로식당 운영 ▲건강증진실 등 건강생활지원사업 ▲각 분야 전문가 상담 및 정보제공사업 ▲사회참여 및 권익증진사업 등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말 ‘2023년 제12회 부산광역시 평생학습대상 기관부문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베타뉴스 이재승 기자 (press@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