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30 11:39:09
대광건영은 31일 부산 최대 규모 민간공원 특례사업을 통해 조성하는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
이 아파트는 디앤파크㈜가 시행하고 30년여 년간 전국 각지에 성공적으로 아파트를 공급한 대광건영이 시공을 맡았다.
특히 동래사적공원 내에 건립돼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는 숲세권 단지로 꼽힌다.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명륜동 일원에 지하 4층 ~ 지상 28층 14개동 총 1025가구, 전용 84 ~ P220㎡ 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 테라스형 포함 514가구 ▲136㎡ 테라스형 포함 501가구 ▲145~220㎡ 펜트하우스 10가구 등 중대형 위주로 구성된다.
동래사적공원은 부산에서 추진중인 5개 민간공원 특례사업 지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동래구 명륜동 일대에 자리한 동래사적공원은 약 56만㎡ 규모로 조성되는데, 축구장 (7200㎡) 77개 면적에 달한다. 현재 공원에는 동래읍성역사관 · 동래문화회관 · 복천박물관 · 장영실 과학동산 · 동래구 청소년수련관 등의 시설이 자리해 있으며, 숲도서관 · 실내 수영장 · 복합문화시설 등 각종 문화체육시설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부산도시철도 1호선 명륜역과 1·4호선 동래역을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단지로 꼽힌다. 동래역에서 한 정거장씩 이동시 교대역에서는 동해선·미남역에서는 3호선 환승도 가능하다. 아울러 내성교차로에는 BRT (중앙버스전용차로) 도 운행돼, 해운대·서면 등지로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단지 인근 동래역에는 동래시외버스정류소가 위치해 있어, 영호남 주요 지역으로 운행하는 시외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명륜역에서 환승없이 1호선으로 부산역과 부산종합버스터미널까지 20분이내에 도달할 수 있어, KTX·SRT 등 고속철과 고속·시외버스 등 광역 교통수단 이용이 수월하다.
롯데백화점 동래점, 롯데마트 동래점, 홈플러스 동래점, 메가마트 동래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고 롯데시네마, CGV, 복천박물관, 금강식물원 등 문화시설이 인접해 있다. 대동병원, 광혜병원 등 의료시설은 물론, 행정복지센터, 보건소, 우체국 등 공공시설도 근거리에 있다.
교육환경을 보면 동래구는 소위 ‘동래8학군’ 으로 일컬어지는 전통적인 명문학군 지역이다. 도보권내에 교동초, 동해중, 동래중, 용인고를 비롯, 동래고, 중앙여고, 대명여고, 학산여고 등 각급 학교가 있다. 부산대와 부산교대 등 부산 최고 명문대학들과 가깝고, 동래역과 사직역 일대에 분포된 유명 학원가 이용이 가능하다.
민간공원 특례사업 단지에 걸맞은 풍부한 녹지공간을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단지를 감싸는 동래사적공원을 비롯, 온천천 산책로, 금정산, 윤산, 망월산, 금강공원 등이 가깝기 때문이다.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은 전용 84㎡ ~ 220㎡의 중대형으로만 구성됐으며, 4 ~ 7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용이하도록 설계됐다. 세대 내부는 오픈발코니, 테라스, 펜트하우스 등의 평면을 도입, 수요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혁신설계도 선보인다.
그밖에 사우나, 휘트니스장은 물론, 사이클장, 클라이밍, 복층형 인도어 골프연습장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대광건영은 지난 2022년 종합건설업 주요공종별 공사실적 현황에서 토목, 택지용지조성 부문에서 2위를 차지했다. 그동안 전국 각지에서 58개 단지 3만5000여 가구를 공급해 온 대광건영은 최근 5년간 수도권 주요 택지지구에 21개 단지 약 2만여 가구를 선보였다.
한편, ‘동래사적공원 대광로제비앙’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연제구에 마련돼 있다.
베타뉴스 서성훈 기자 (abc@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