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23 13:30:48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킨텍스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후원하는 2024 플레이엑스포가 5월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했다. 2024 플레이엑스포는 5월 26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올해 슬로건은 '게임의 즐거움, 그 이상'이다.
2024 국내외 약 150여 개의 게임사들이 부스를 꾸리고 개발 중인 신작을 선보이는 것은 물론 2024 코스티벌 대회, 레트로장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은 아케이드 게임존, 콘솔 게임존, PC/모바일 게임존, 인디게임존, 게이밍 기어존, 게임플레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모노웨이브', 'V.E.D.A', 'HYNPYTOL', '플로리스 다크니스', '폭풍의 메이드: 심장주의보', '도라셔다', 'Shape of Dream', 'NQC', '카루바의 밀렵꾼' 등 9종의 인디 게임을 공개한다.
또한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공간을 마련해 창작자가 방문객을 만날 기회와 인디게임 창작자를 위한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현장에 방문하지 못한 인디게임 팬들을 위해 '스토브인디 x 플레이엑스포' 전용 온라인 전시관을 운영한다.
님블뉴런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이터널리턴'도 참가한다. '이터널리턴'은 시즌4 업데이트와 맞물려 '시즌3 파이널'을 플레이엑스포 현장에서 개최하며, 경기 e스포츠 페스티벌 무대를 통해 이틀 간 경기가 진행된다.
키위웍스는 '마녀의 샘R'을 출품하고 닌텐도스위치 버전의 첫 시연 자리를 마련했으며, CFK는 '닌자 일섬', '식혼도 백화요란' 등 5개 라인업을 출품한다. 또한 슈퍼플래닛은 '열렙전사 키우기', '헌터인던전'을 포함한 11종의 모바일 게임을 출품한다.
한국닌텐도는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원더', '프린세스 피치 Showtime!',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등의 시연과 비발매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엘든링 특별전'을 마련했다. 이번 특별전에선 미켈라의 검 멜라니아의 실물 스태추를 비롯한 '엘든링'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가시공 메스메르의 실물 스태추도 확인할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