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기사

[주간 모바일 순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인기와 매출 모두 잡았다


  • 이승희 기자
    • 기사
    • 프린트하기
    • 크게
    • 작게

    입력 : 2024-05-13 08:51:59

    주간 순위는 모바일 게임 구글 플레이 기준 순위를 통해 1주간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주목을 받았는지 살펴보는 코너다.

    2024년 5월 2째주(2024년 5월 6일 ~ 2024년 5월 12일) 어떤 게임들이 유저들의 선택과 주목할 만한 신작 혹은 업데이트는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자.

    넷마블이 5월 8일 글로벌 출시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개발사 넷마블네오)가 구글플레이 인기 순위 1위,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국내 외에도 애플 앱스토어 매출 기준 일본 3위, 대만 4위, 프랑스 3위 등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매출 TOP 10을 기록, 애플 앱스토어 79개국과 구글플레이 66개국에서 인기 1위를 기록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가 보이고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는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 뷰를 기록한 '나 혼자만 레벨업' IP 게임으로, 수준 높은 원작 구현을 통해 이용자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하고 다양한 스킬과 무기를 활용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픈스펙으로는 헌터 24종(SSR 11종, SR 13종), 그림자 군단(이그리트, 아이언 등 그림자 4종), 18 챕터(노말/하드 모드)로 구성된 스토리모드, 시련의 전장과 시간의 전장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전투 콘텐츠, 게이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5월 8일 신규 2.2 버전 '눈물은 잠에서 깬 후에'를 업데이트해 주목을 받으며,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페니코니 모험 중 절정에 달하는 마지막 연회 스토리와 함께 신규 캐릭터 로빈과 부트힐이 추가되며, 한정 캐릭터 토파즈&복순이 복각이 실시된다.

    유저는 페나코니 꿈세계를 깊이 탐색하며, '꿈이 흐르는 암초'를 통해 가족이 숨긴 비밀을 풀어나가게 되며, 동료들과 '조화의 축제'의 날이 다가오면서 슈퍼스타라는 빛나는 칭호를 두고, 경쟁하게 된다. 오디션을 통과하면 메인 무대 페나코니 극장에 미리 입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우아한 분위기의 소녀이자 유명 헤일로족 가수 로빈은 5성 캐릭터로 화합의 힘을 사용하며, 필살기 '협주'를 보유하고 있다. 협주 스킬은 파티원 전원이 버프를 얻게 되며, 아군이 공격을 성공시킬 때 마다 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힌다. 개조 인간 부트힐 역시 5성으로 등장하며, 아군이 결투 목표를 처치하거나 결투 목표의 약점을 격파할 때 마다 중첩 가능한 강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아울러 한정 5성 캐릭터 토파즈&복순이와 태복 부현을 워프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http://m.betanews.net/1466275?rebuild=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