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5-10 14:01:35
빔프로젝터에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더해지면서 빔프로젝터 업계에서도 게이밍 빔프로젝터에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미국 비주얼 솔루션 기업 뷰소닉(Viewsonic)은 다양한 4K 게이밍 프로젝터를 선보이는 브랜드 중 하나다.
지난해 출시한 뷰소닉 ‘X1-4K’은 4K 홈시네마 프로젝터이자 세계 최초로 엑스박스의 공식 인증을 받은 게이밍 빔프로젝터로 주목을 받았다. 엑스박스의 까다로운 공식 인증을 받아 시리즈 X/S를 정식으로 지원하며, HDMI2 단자에 엑스박스를 연결하면 프로젝터가 자동으로 게임 모드로 전환된다.
1440p(QHD) 120Hz로 엑스박스를 즐길 수 있고 액션 영화나 게임에서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구현한다. 여기에 최대 240Hz 주사율을 지원해 FPS까지 즐길 수 있는 게이밍 프로젝터로 활용 가능하다. 여기에 하만카돈 스피커를 내장해 영화관 수준의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X1-4K은 현재 X2-4K와 함께 뷰소닉의 유일한 LED 게이밍 빔프로젝터다. 수은을 사용하지 않은 램프프리 프로젝터로 램프 광원을 사용한 프로젝터와 비교해서 최대 3만 시간의 긴 광원 수명으로 유지보수 비용이 적게 들며 전력 소모도 상대적으로 덜하다. 차세대 4LED 광원으로 영화나 게임에 최적화된 2150 안시루멘 밝기를 지원하며 컬러는 Rec.709 125%를 커버한다.
뷰소닉 프로젝터 관계자는 “뷰소닉 X1-4K는 탁월한 홈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 위한 홈시네마, 게이밍 빔프로젝터로 영화는 물론 엑스박스나 PS5 등 콘솔게임기에 적함한 차세대 LED 프로젝터”라고 밝혔다.
뷰소닉은 현재 가정의 달을 맞이해 5월 31일까지 뷰소닉 X1-4K 구매자 모두에게 넷플릭스, 유튜브 등을 볼 수 있는 4K OTT 동글 ‘호매스틱 동글G’를 증정한다.
베타뉴스 신근호 기자 (danielbt@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