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4-22 10:53:03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이 지역 주민의 투자를 받아 소상공인의 성장과 매출 증가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사업에 와디즈가 운영 기관으로 참여했다. 와디즈는 자금조달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이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매출을 높이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교육과 기획전, 광고비 등을 지원한다.
와디즈는 지난해부터 본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3년에는 330여 개 기업이 사업에 참여해 혜택을 받았으며, 참여 소상공인 프로젝트에 약 6만 2천 명의 대중 투자로 43억 원이 모이는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 서울/수도권, 경상/강원, 충청/전라/제주 및 그 외(해외) 등 지역별로 나누어 기획전을 진행하며, 지역 구분 없이 단체 기획전도 진행해 총 2번의 기획전에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혜택은 크라우드펀딩 전문 교육 제공, '화이팅 소상공인 2024' 전용 기획전 참여, 개별 광고비 지원, 서포터(대중)가 사용할 수 있는 기획전 전용 쿠폰 배포 등이다.
이번 사업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구비하고 있는 소상공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4월 28일까지 와디즈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소상공인 선발 기준은 대중성, 발전 가능성, 실현 가능성, 신뢰성 등 성장 잠재력을 고루 평가해 최종 선정하며, 선발된 소상공인은 5월 3일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