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4-12 14:08:57
이어서 비대위는 “과학적인 근거를 바탕으로 국민과 함께 의사 증원 규모와 필수 의료 및 지역의료의 미래를 논의하는 장을 마련해주시길 정부에 간곡히 요청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이어서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시지사(회장 권영규)는 서울교통공사 직원을 대상으로 심리사회적지지교육 PSS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적십자사 서울지사의 전문 심리사회적지지교육 강사는 서울교통공사 직원 40명을 대상으로 감정노동자 심리사회적지지법과 스트레스 대처법 등의 교육을 3일에 걸쳐 1시간 특강을 진행했다.
이준하 적십자사 서울지사 심리사회적지지교육 강사는 “마음에 생기는 상처는 육체까지 해치는 큰 위협으로 커질 수 있다”며, “심리 건강 회복을 위한 응급처치가 우리들 마음 건강에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사 서울지사는 정서적 고통 경감과 역량 강화를 위해 심리사회적지지교육(Psychological Support)을 운영하고 있다.
차 여성의학연구소 서울역(원장 윤태기)은 난임 전문의 황유임 교수가 진료를 시작했다고 12일 밝혔다.
황유임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대를 졸업하고 십수 년간 난임 치료에 매진해 온 전문의다. 또한, 국내외 학회에서 다수의 연제 발표를 하고, 대한생식의학회에서 우수포스터 상을 여러 차례 수상하는 등 임상과 연구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황유임 교수는 습관성 유산, 반복 착상 실패, 난소기능부전, 가임력 보존, 자궁경수술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며 난치성 난임 환자들에게 개인별 맞춤 진료를 한다. 난임에 영향을 주는 자궁내막증, 다낭성난소증후군 등의 질환을 치료해 여성의 가임력 보존에도 힘쓰고 있다.
경희대는 ‘의료 경영 MBA 석사과정’ 55기 신입생을 오는 4월 15일부터 5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MBA 과정에 대해 경영학 기초과목 우선 집중, 실무에 적용하는 의료브랜드마케팅과 전략 분야, 병원 인력과 조직관리 분야, 병원경영관리 분야(의료법, 병원 세무와 노무, 의료창업 등), 의료 실버복지 분야 등 다양한 과목 개설, 장학금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베타뉴스 강규수 기자 ()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