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3-22 10:04:46
와디즈가 3월 21일 인천대학교에서 소상공인 및 스타트업을 위한 '인천 메이커데이'를 개최했다.
와디즈 메이커데이는 전국 방방곡곡의 지역 메이커를 찾아가는 크라우드펀딩 설명회로, 이번 행사는 재작년부터 부산, 대구, 서울, 대전에 이은 2024년의 첫 행사로 인천에서는 진행됐다. 인천 지역 내 브랜드나 기업을 운영하고 있거나 구상 중인 사업 아이템을 시장에 테스트하고 싶은 예비 창업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설명회는 '와디즈 활용법 A to Z'를 주제로 와디즈 펀딩의 특장점, 펀딩 준비 방법, 펀딩 성공을 위한 와디즈 프로모션 전략 및 Q&A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에겐 펀딩 가이드북 2종과 선정자에 한해 와디즈 1:1 전문가 컨설팅을 제공했다.
와디즈 메이커성장기획팀 이승연 팀장은 "메이커데이는 매력적인 지역 메이커를 발굴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다. 메이커데이를 통해 지역별 유망 메이커를 발굴 및 지원하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과 브랜드를 찾는 와디즈 600만 서포터들에게 펀딩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와디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첫 온라인 사업 진출 시 직접 소비자 반응을 확인하고 사전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0차 유통 채널'로 주목받고 있다. 매월 카테고리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맞춤형 기획전을 3회 이상 진행해 소상공인들의 참여가 늘고 있다.
오는 4월에는 '리빙 위크', '핸드메이드⋅디자인 위크' 및 '와데즈데이 패밀리'를 앞두고 현재 참여 메이커를 모집 중이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