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 2024-03-22 10:04:34
아파트 중개 플랫폼 '부톡'을 운영하는 위티가 서울대학교 공간정보연구실과 함께 문장 입력만으로 원하는 부동산 매물과 정보를 찾아주는 부동산 전문 상담 AI 챗봇 '부토기'를 출시했다.
부토기의 주요 기능으로는 원하는 매물 조건을 입력 시 이를 분석해 적합한 아파트 매물을 찾아주는 '매물 추천', 부동산 거래 과정 및 관련 법, 대책 등 어려운 지식과 대출, 청약 등 유용한 부동산 정보를 설명해주는 '전문가 상담' 등이 있다.
위티가 자체 개발한 아파트 매물 추천 AI 엔진과 연계해 결과를 제공하기 때문에 교통, 교육, 편의, 투자 등 다양한 공간 특성 키워드로 세분화된 질의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위티는 부토기 론칭에 앞서 20만개 이상의 매물 및 공간 특성 데이터와 최신 부동산 정보 데이터를 학습시켰으며, 이용자는 부동산 관련 질문에서 허위 정보를 제공하는 '환각 현상' 없이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부토기는 부톡 앱과 PC버전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PC버전의 경우 매물 추천 기능을 이용하려면 우측 상단 배너를 누르면 된다. 현재 매물 추천은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하며, 전문가 상담은 일일 3회 질문 기회가 제공된다.
위티 이훈구 대표는 "부동산 분야 최신 데이터를 학습한 부토기로 정보 제공 및 매물 탐색을 보조해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을 향상시킬 것이다. 지속적인 고도화와 협의를 거쳐 전화 통화로 최적 매물을 추천하는 기능을 추가하겠다"고 말했다.
베타뉴스 이승희 기자 (cpdlsh@betanews.net)
Copyrights ⓒ BetaNews.net
-
- 목록
- 위로